-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내 화훼업종의 지역경제 침체를 해소하고자 민원실 책상마다 화분 배치

▲ 1책상 1화분이 놓여진 광진구청 민원실의 모습(사진=광진구)

[코리아데일리=김유경기자]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화훼업종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해 꽃과 다육식물 등이 담긴 화분을 구매해 광진구청 민원실에 1책상 1화분 놓기를 추진했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입학·졸업식, 결혼식 등의 행사들이 취소되면서 꽃, 식물 소비 감소로 이어져 지역 내 화훼업종 소상공인들이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게 됐다.

구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지역 내 소매 꽃집에서 꽃, 다육식물 등이 담긴 화분을 구매해 민원인들이 주로 방문하는 구청 민원실 전 직원 책상 위에 하나씩 배치했다.

더불어 이번에 추진된 1책상 1화분 놓기는 미세먼지 및 공기 오염으로부터 쾌적하고 산뜻한 민원실 환경 조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구는 직원들에게 화분관리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최초 구매한 화분을 활용해 매월 분갈이 방식으로 꽃, 식물 등을 교체할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이번 민원실 1책상 1화분 놓기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화훼업종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더불어 책상에 놓여진 화분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심신이 지친 내방 민원인들에게 작은 힐링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