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6억 9천만원 예산편성 해 보조교사 2시간 확대근무 지원

▲ 성동구, 어린이집 보육교사 모습

[코리아데일리=김유경기자]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3월 신학기 부터 보육교사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보조교사 및 보육도우미 지원 활동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보조교사 기본 근무시간은 1일 4시간으로 보육교사의 보조역할과 대체 보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보육교사들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러나 짧은 4시간 업무시간으로 가중된 업무와 휴게시간 보장이 어렵다는 현장의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구에서는 6억 9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해 보조교사 근무시간을 2시간 확대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올해 보조교사를 지원받는 어린이집 132개소 136명을 대상으로  하며, 이번 구 지원에 서울시의 2시간 추가 지원까지 포함해 총 4시간을 보조교사들은 더 근무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관내 111개 어린이집에 보육도우미도 지원한다. 기존 민간과 가정어린이집에만 지원하던 보육도우미를 전체 어린이집으로 확대했고, 업무도 급식조리지원에서 청소까지 넓혔다. 어린이집 수요충족을 위한 보육도우미 추가지원으로 어린이집이 양질의 보육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어린이집 보육교사들에게 명절격려금, 처우개선비, 초과근무 수당 지원 외 급식비 인상과 보조교사 추가지원 등 적극적인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보조교사 추가 지원을 통해 보육교사의 근무여건이 좋아지고 아이들에게 보다 촘촘한 보육서비스를 제공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며“앞으로도 보육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부모와 어린이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