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업무용으로 사용된 PC 정비해 정보화 소외계층에 무상 보급

▲ 희망나눔 PC 정비사진 (사진=강북구)

[코리아데일리=김유경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과 정보활용능력을 높이기 위한 ‘IT 희망나눔사업’을 실시한다.

희망나눔사업은 행정업무용으로 사용되다 회수된 PC를 정비하고 하드디스크를 교체한 뒤 정보기기 보유 및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정보화 소외계층에 무상으로 보급하는 제도다.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국가유공자 및 사회 복지시설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2년 이내 서울시 및 강북구로부터 PC를 받은 경우 배부 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복지시설에 40대, 개인에게 60대의 PC를 선착순으로 보급할 예정이다.

접수는 4월 1일(수)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사회복지시설의 경우 복지업무를 담당하는 부서에, 개인의 경우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된다. 개인은 강북구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컴퓨터는 CPU Intel-core i3(3.1GHz), 메모리 4GB, HDD500GB이상의 사양을 가지고 있다. 다만 기기 중 모니터는 제외되며 키보드·마우스가 함께 제공된다. 보급 후에는 1년간 구청 A/S팀이 무상 방문수리를 실시해 PC의 유지·관리를 돕는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희망나눔사업을 통해 컴퓨터가 필요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