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에 등록된 은평구 거주 임신부에게 1인 2매 마스크 지원

▲ 은평구, 기부물품 사진

[코리아데일리=김유경기자]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스크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가운데 임신부의 감염 사례가 전국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긴급 회의를 개최하여 감염에 취약하고 발병 시 위험할 수 있는 임신부들에게 1인당 마스크 2매를 우선 지원하기로 하였다.

지원대상은 은평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으며, 은평구 보건소에 임신부 등록이 되어 있고 분만예정일이 2020년 3월1일 이후인 임신부 1,200명 이다. 구는 지급 대상자의 편의성 및 감염의 위험으로부터 보호를 위하여 1인당 마스크 2매와 구청장 서한문, 코로나19 예방 안내문을 함께 동봉하여 11일 주소지로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한편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임신부 외의 취약계층에게도 적극적인 마스크 추가 확보 방안을 마련하여 취약계층이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적극적인 대응책을 마련하도록 관계 부서에 지시하였다.

은평구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부는 감염병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므로 코로나 19 예방을 위하여 외출을 자제하고 부득이 집밖으로 외출 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 손씻기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임신부 마스크 배부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은평구보건소 예비맘관리실(☎ 02-351-8210)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