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대면 및 병의원 연계 1:1 상담 가능…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로 신청

▲ 강남구보건소 전경

[코리아데일리=김유경기자]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지난달부터 코로나19 및 기타 감염증으로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에게 심리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 및 감염 의심자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가족이나 격리 경험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일상 복귀를 돕고, 감염병에 대한 일반인들의 과도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예방하기 위함이다.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 불면증, 우울감 등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가 있는 구민이면 누구나 심리상담이 가능하다. 전화 및 대면을 통한 상담이 진행되며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경우 병의원에 1:1 상담을 연계한다. 상담 후에는 임상심리전문가가 정밀 심리검사와 심층 면접 등으로 지속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자가격리자들에게는 ‘감염병 스트레스 마음돌봄 안내서’와 심리지원 안내 문자를 발송한다. 코로나19 관련 심리상담은 강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로 하면 된다.

양오승 보건소장은 “지금은 함께 극복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과 배려가 필요할 때”라며 “앞으로도 몸과 마음의 회복을 돕는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강남구민의 정신건강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