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이어 청도 상주코로나 여성 왜? 31번째 코로나 환자 통해 확진 전파되는 지역은 이곳 충격적

영천 1명, 상주 1명, 경산 2명 등 경기도 등 수도권으로 확산조짐 보여 지역적으로 충격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현재 대구 인근지역인 청도는 확진 환자 2명은 청도 대남병원에 입원 중이던 59살, 57살 남성이 확진 환자로 밝혀져 동국대 경주병원으로 이송 되는 등 20일 코로나19로 인해 전국은 몸살을 앓고 있다.

특히 이들은 최근 한 달 동안 외출 기록 및 면회 내역이 없기에 감염에 대한 역학조사도 실시할 예전인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의사소견에 따라 검사를 받았다가 어제(19일) 오후 코로나19 확진환자로 나타났다.

이어 이어 경북도 등은 19일 오후 10시 15분쯤 이들 2명을 도 지정 격리병동인 포항의료원으로 이송했다.

중앙사고수습본부, 포항의료원 전문의 등 소견에 따라 20일 오전 7시 30분 국가지정 격리병동인 동국대 경주병원으로 옮겼다.

경붇도는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한 청도 대남병원 입소자 99명을 모두 다른 병원으로 옮기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보건당국은 발생경위와 이동경로, 방문장소, 접촉자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상주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총력전을 펴기로 했다. 코로나19가 사스․메르스 때보다 경제에 미치는 파장이 커 지역 산업과 골목 상권 회복을 위해 특단의 대응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이러한 가운데 전국적으로 상인 등을 비롯한 유관기관은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에 만전을 기하면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손님 감소로 타격을 입고 있는 전통시장 돕기에 주력하기로 했다. 설·추석 등 명절에 실시하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이달부터 열기로 했다. 시청 각 부서별로 전통시장을 찾아 물품을 구매하고 시장 내 식당에서 식사도 할 예정이다.

시장 상인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 전통시장 이용하기 운동을 전개한다. 매년 가을에 개최한 부서별 직장 화합 행사도 앞당겨 이달부터 다음 달 말까지 열기로 했다. 이를 위해 중앙·풍물·남성 등 전통시장에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손 소독제도 지원한다.

이 밖에 부서별로 필요한 물품을 관내 업체에서 구매하고, ‘가정의 날’(매주 금요일)에는 직원 가족이 관내 식당에서 외식을 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의 지역 경제 활성화 대책에 시도교육청과 경찰서 등 기관들도 동참해 달라고 요청할 방침이다.

또 자체 물가점검반을 편성해 물가 안정에 노력하고, 경제 활성화 대책 추진 상황도 지속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피해기업 긴급 경영 안정자금(10억원 이내), 소상공인 특례보증(40억원), 소상공인 시설개선 및 경영 안정 자금(5억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해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기로 했다.

이러한 가운데 2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구·경북 확진자가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다.

보건당국 관계자는 20일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구에서만 밤사이 10여명이 추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질병관리본부가 전날까지 발표한 대구 확진자는 16명이었다.

경북지역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4명 더 늘었다. 영천 1명, 상주 1명, 경산 2명 등 모두 4명의 의심환자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앞서 19일 오후에도 청도에서 2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에 따라 경북 확진자 수는 기존에 확진 판정을 받은 영천지역 3명을 포함해 모두 9명으로 늘었고 그 증가 추세는 전국적으로 확산 될 것으로 예산돼 보건당국은 초 긴장에 빠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