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코로나19 언제쯤 끝날까?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중국 정부가 코로나19 발병을 공식 발표한 지 한 달 반이 돼가고 있는데 도대체 언제쯤 종식될까?

중국에서 사스 퇴치 영웅으로 불리는 중난산 박사는 중국 남부 지역에서는 2월 중하순 환자수가 절정에 이를 것이고  이후 3월에는 하강국면을 보이며  4월에는 사태가 마무리 될 것으로 희망한다고 말했다.

리커창총리 우한 병원 시찰


특별한 근거는 없지만 현재 후베이성을 제외한 중국 다른 지역에서의 환자 증가세가 8일째 줄어들고 있다는 것이다.

후베이성도 우한시를 뺀 나머지 지역에선 일주일째 환자 증가세가 줄고 있으며 게다가 다음 달부터 날씨가 따뜻해져 바이러스 활동이 위축될 것이란 기대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아직  우한 등 봉쇄지역에서 병상부족과 검사 지연으로 실제 환자가 발표된 것보다 훨씬 많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왕천 중국 공정원 부원장은 중국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진단 검사의 정확성이 50%에도 못미친다고 밝힌바도 있다.

홍콩대 전염병역학통제센터에서는 우한의 실제 환자가 이미 지난달 25일을 기준으로 7만 5천 명에 달했다고 판단하고, 오는 4월 쯤 종식이 아니라 절정에 달할 수 있다는 논문을 발표하기도 한 만큼, 언제 절정기가 오고, 종식이 될 지는 신중히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