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성화 봉송 여성 최초  주자-- 코라카키

2020 도쿄하계올림픽 올림픽역사상 첫 여성 봉송주자  코라카키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7일 AP통신 보도에 따르면 그리스올림픽위원회가 2020 도쿄하계올림픽 성화 봉송 첫 주자로 여성인 안나 코라카키(24)가 선정되면서 코라카키가 올림픽 역사상 최초 여성 첫번째 봉송 주자가 됐다.

1936년 베를린 하계올림픽에서 처음 도입된 성화 봉송은 지금까지 모두 남자가 첫 번째 주자였다. 가장 최근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첫 번째 성화 봉송 주자도 남성이었다. 하지만 2022 도쿄올림픽에서 여성인 코라카키가 첫 번째 성화 봉송 주자로 선정되면서 84년 만에 올림픽 성화 봉송의 새 역사를 쓰게 됐다.

그리스 출신의 코라카키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 25m 권총에서 금메달, 10m 공기권총에서 동메달을 수확했다.

스피로스 카프랄로스 그리스올림픽위원회 위원장은 코라카키의 첫 성화 봉송 주자 결정을 두고 “역사적인 순간”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리스 봉송의 마지막 주자-  스테파니디

그리스 봉송의 마지막 주자로는 리우올림픽 여자 장대높이뛰기 금메달리스트 스테파니디(30)다.


모든 성화는 올림픽 발상지인 그리스 올림피아에서 채화되며 도쿄올림픽 성화 채화는 3월 12일에 이뤄진다. 채화된 성화는 일주일간 그리스를 돌며 올림픽의 개막을 전 세계에 알린 뒤 3월 20일 개최국 일본의 미야기현 마쓰시마 공군기지에 도착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