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중국사람만이  할수 있다! 외국인들 엄지 척!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中우한 화신산(火神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전문병원이 2월 4일부터 정식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를 접수하기 시작하게 되면서 화신산의 기적에 외국인 네티즌이 "이건 중국사람만이 할수 있다"고 혀를 내두르고 있다.

불과 10일 만에 평지에 우뚝 솟은 이 병원은 국내 수천만명 네티즌들이 인터넷으로 공정건설을 감독하는 ‘클라우드 감독'(云监工)을 담당하게 했을 뿐만 아니라 신화사는 페이스북, 트위터와 유토우 플래트홈을 통해 화신산병원을 건설하는 전반 과정을 보도하였는데 이는 수많은 외국 네티즌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들은 분분히 중국의 속도, 중국의 힘에 대해 찬탄해마지 않았다. 계렬보도는 조회수(浏览量)가 3000만건을 초과했고 퍼가기, 찬사, 평론이 200만건을 초과하여 해외 소셜미디어 플래트홈들이 최근 지속적으로 주목하는 열점화제로 부상했다.

 

병원이 준공된 날,‘중국이 10일 만에 우한에 병원을 하나 건설하여 전염병에 저항하다”는 문장과 사진, 영상 조회수는 신속히 1000만건을 돌파하고 퍼가기, 찬사, 평론은 100만을 초과했다.

비록 중국이 ‘기초건설 광마’라는 미명은 이미 해외에 널리 알려졌지만‘전염병 마귀'와의 싸움에서 열흘 만에 병원을 지어내다니? 외국 네티즌들은 “하느님은 중국인!”이라고 표했다. 1월 23일, 공정대상이 착공된 이래 해외 네티즌들은 시종 공정의 진척에 열의를 보이며 댓글도 눈이 휘둥그래진 내용들이다 . 

해외 네티즌들로 하여금 제때에 화신산의 시공 진척을 료해하게 하기 위해 신화사는 해외 소셜미디어 플래트홈을 통해 시공 현장에서의 생방송을 7차례 진행했는데 번마다 수십만명 심지어 수백만명 외국‘클라우드 감독'들의 눈길을 끌었다 . 

물론 청일색으로 “우한 파이팅! 중국 파이팅!”이라고 적은 댓글도 많다. 하지만 댓글 아래에는 모두 해외 네티즌들이 전염병이 빨리 결속되기를 바라는 기원이다. 

 

우한의 코로나바이러스 세계인의 화이팅에 힘입어 하루빨리 이겨낼것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