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동 약국 마스크 싹쓸이 ··· 하루 매출만 2000만원?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설 연휴가 지난 28일 오전 명동. 거리는 한산했지만 행인 10명 중 8명은 마스크를 쓰고 있는가하면 환경미화원도 마스크를 쓴 채 쓰레기를 줍고 있었다. 


대형 프랜차이즈 커피숍 직원들도 모두 마스크를 쓴 채 손님을 맞았다. 지난 설 연휴 동안 '우한 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세번째 확진자가 일산 지역의 스타벅스 매장을 다녀간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들 프랜차이즈는 전 직원에게 마스크 착용을 지시했다. 편의점도, 드럭스토어도, 의류·화장품 프랜차이즈도 마찬가지였다


다만 명동 일대에는 이날 이른 아침까지 'KF94' 마스크(질병관리본부 권장)를 구하기가 쉽지 않았다. 명동성당 인근 대형 커피숍 관계자는 "매장별로 마스크를 구매해 착용하라는 본사 지시가 어제 있었는데, 명동쪽은 물량 구하기가 쉽지 않아 인터넷으로 주문했다"고 전했다. 직원들은 우선 개별적으로 구매한 마스크를 썼다. 오전 9시쯤 명동 일대 편의점과 드럭스토어에서는 'KF94' 마스크를 살 수 없었다. 

오전 10시쯤, 명동 거리 한복판에 '마스크 박스'를 가득 실은 트럭 한대가 약국 앞에서 박스를 내리기 시작했다. 큰 박스는 기자가 센 것만 얼추 140개 이상이었다. 큰 박스 안에는 중국인 관광객이 주로 사가는 단위인 작은 박스 10개(마스크 25개입)가 들어있다.

약국 한 군데에 한번에 1400개 이상의 작은 박스가 들어온 셈이다. 약국은 마스크 박스를 문 앞, 약국 내부, 휴게 공간도 부족해 건물 통로에도 쌓아놨다. 중국인 관광객은 오전에도 쉴새 없이 몰려들었다. 작은 박스는 개당 4만7000원에 판매됐다. 기자가 본 박스를 다 팔면 최소 650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셈이다. 명동 인근 약국이 마스크 판매로 하루 20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는 인터넷 후기가 허구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