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모든자들에게 통합의 문 열어라" 호소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22일 이언주 전진당 대표는 "자유민주주의 수호의 길에 함께 하고자 하는 모든 자들에게 통합의 문을 열어달라,  "폐쇄적 태도를 버려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도체체 문제 등은 자유한국당이 각 정당간 당대당 협의체에서 합의하고 조율할 문제"라며 "이번 총선은 현역이나 다선이라는 고령이 유리한게 아닌 신인, 초재선, 젊은세대가 더 유리한 선거"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어 "꼰대처럼 현역의원이 더 많다고, 선수가 높다고, 나이가 훨씬 많다고 큰소리쳐서는 안된다"며 "그런 태도야말로 혁신의 대상"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당은 지난 20일 새보수당이 제안한 양당간 협의체 구성에 합의한데 이어, 전날에는 전진당과 당대당 협의체 구성을 합의했다.

이 대표는 "이번 보수통합은 도로새누리당 통합, 즉 탈당했던 의원들의 마지막 복당을 내용으로 하는 통합과 새로운 정치세력과의 통합으로 나눌 수 있다"며 "전자는 많은 갈등과 반발이 예상되지만, 후자는 오히려 시대정신에 부합하는 통합"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전진당은 12개 원외 정당협의체, 새벽당, 정민당, 소상공인당, 국민소리당, 기독자유당 등을 포함해 안철수와 함께하지 않는 국민의당계 세력들, 반문투쟁세력들을 총집결하여 연합체를 구성하고 한국당과 통합하는 절차를 협의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게 바로 진정한 반문연합"이라며 "그동안 한국당이 담지 못한 젊은층, 풀뿌리 시민사회, 외곽애국세력, 준도민생세력 등을 대변할 정치세력들을 규합하고 외연을 확장켜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통합의 기본정신이 결여되어 자신만이 옳은 존재, 최고의 존재라고 착각하고 다른 세력들을 폄하하거나 배제하여 그 위에 군림하려는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태도"라며 "그런 태도를 극복하고 통합의 정신에 충실히, 폐쇄적 태도를 버리고 자신의 기득권을 내려놓는 것이 진정한 개혁보수의 태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