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해의 가슴아픈 피란 길, '산을 넘는 녀석들'에서 알아본다.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송해의 가슴 아픈 가족사가  그려진 이야기가 19일 방송된 MBC예능 '선을 넘는 녀석들'의 전파를 타고 보는 사람들의 마음까지 짠하게 했다.

이날 육중완은 피란길을 떠올리는 송해에게 "가족들과 이별하고 이산가족을 찾는 프로그램에서 가족분들을 찾지 않으셨냐"라고 물었다. 이에 송해는 "이북이 아니라 이남에 계셨다면 내가 활동을 했으니까 만났을 텐데. 활동을 활발히 하던 때다. 그런 생각으로 이산가족 신청도 안 하고 그냥 거기에 가 있었다. 이남에 안 계셨단 얘기다"라고 대답했다.

송해는 "2003년에 평양 모란봉공원에서 '전국 노래자랑'을 했는데, 고향에 가봤자 아무도 안 계신다고 하더라. 자식 된 도리로 안타까운 얘기지만, 어머니 연세도 연세고, 포기 상태다. 그렇게 세월을 살아왔다"라며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다.


송해는 이날 “마지막 소원은 고향 황해도 재령에서 ‘전국노래자랑’을 외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북한을 몇 번 방문했지만, 아직 고향 땅은 밟지 못했다”며 소망을 밝혔다

전현무는 "10년 만에 뵙는데 여전히 똑같다"라고 말했고 이어 윤봉길, 이봉창 서거 때 송해 선생님이 5살이었다. 직접 모든 걸 겪은 거 아니냐"며 놀라워했고 송해는 광복되던 해 만세를 잘못 불러 죽은 사람들도 있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