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국,"병원 때려치고 한국 떠나야 하나?"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아주대병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인 이국종 교수는 ‘뉴스데스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보건복지부하고 경기도에서 국정감사까지 하고 이렇게 했는데도 아무런 반응이 없지 않나”며 “닥터 헬기도 계속 못 들여오게 했다. 새 헬기 사달라고 한 적도 없고 아무거나 날아만 다니면 되는데 너무하는 것 같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병원에서 저만 가만히 있으면 조용하다고. 제가 틀렸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며 한국을 떠나는 것까지 고민했었다고 고백했다.


 이국종 교수가 태평양 해군훈련에 참가한 배경이 아주대의료원 유희석 원장과의 불화 때문이라는 말이 나왔다.   13일 유희석 원장이 이국종 센터장에게 욕설했다는 녹취록에 따르면 유 원장은 이 센터장에게 “때려치워. 이 XX야. 꺼져. 인간 같지도 않은 XX 말이야”라는 등의 폭언을 했다. 이 교수는 “아닙니다. 그런거”라고 대답했다.

  다른 갈등은 닥터헬기 소음에서 불거졌다. 병원측은 주변 주민들의 소음 민원을 문제 삼거나 외상센터 인력 충원 등을 막았다고 주장도 제기됐다. 외상센터 인력을 눈에 띄게 줄었다는 취재도 뒤 따랐다. 헬기 전담 간호사 등 외상센터 인력을 충원하기 위해 정부 예산까지 확보했지만, 병원에서는 충원 규모를 67명에서 36명으로 반으로 줄였다고 한다.

 


 실제 지난해 10월18일 국정감사 때 이국종 교수는 경기남부권역중증외상센터를 위한 세금과 국가 지원금이 전혀 관계없는 일에 사용되고 있다고 폭로했다. 당시 이국종 교수는 경기도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2018년 간호인력 67명을 충원할 수 있도록 22억원을 지원했는데 절반 정도인 30여명만 채용됐고 나머지 재정 지원은 기존 간호인력들의 임금을 지급하는 데 사용됐다”고 지적했다.
 이에 이국종 교수는 한국을 떠날 결심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주대병원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인 이국종 교수에 대한 사람들의 걱정이 커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