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윤,조롱문자 관련 대검 간부가 받은 것으로 확인...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좌천성 인사 대상이 된 대검 간부들이 이성윤 전 법무부 검찰국장(현 서울지검장)으로부터 조롱과 독설이 섞인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고 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밝힌 것과 관련해, 당사자인 이 전 국장이 공개한 문자는 강남일 대검 전 차장이 받은 것으로 확인했다.

강 전 차장 검사는 KBS에 "이 국장이 다른 사람과 문자를 했는지 여부는 제가 알 수도 없고 알 바가 아니다"라며 "이 국장이 저 문자를 왜 공개했는지 이유를 모르겠다"고 밝혀 왔다. 강 전 차장은 특히 "주 의원이 주장하는 문자에 대한 해명용으로 제게 보냈다는 문자를 공개한 것은 아무 관련없는 저를 끌어들이는 것처럼 보여 황당하다"고 지적했다.

이성윤 전 검찰국장은 한 언론 인터뷰에서 '유일하게 강남일 차장과 문자를 주고 받았다'고 밝힌바 있다. 강 전 대검 차장은 또 "주광덕 의원이 주장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고 저와 아무 관련이 없다"며 "주 의원과 자주 연락하는 사이도 아니지만 2020년 들어 한 번도 연락한 바 없다"고 해명했다.

법무부가 공개한 문자 메시지는 이 전 국장에게 받은 건 맞지만, 주 의원과 이에 대해 대화한 바 없고 해당 주장을 알지 못한다는 설명이다.

주광덕 의원은 어제 이성윤 전 검찰국장이 좌천성 인사 대상이 된 검찰 간부들에게 조롱과 독설이 섞인 문자 메시지를 보냈다며 권력에 취해 이성을 잃은 듯한 문자였다고 주장했다.

이에 법무부는 이성윤 전 검찰국장(현 서울지검장)이 인사 발표 전날 대검의 모 간부와 전화 통화를 마친 후 문자를 보낸 사실이 있다면서 불필요한 왜곡이 학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문자 내용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해당 문자 내용은 "존경하는 00님! 늘 좋은 말씀과 사랑으로 도와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00님께서 참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늘 관심을 주시고 도와주신 덕분에 그래도 그럭저럭 여기까지 왔다고 생각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정말 정말 고맙고 감사합니다. 늦은 시간입니다. 평화와 휴식이 있는 복된 시간 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 00님 이성윤 올림"이라고 돼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