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려면 아침에 우유 한 잔 쭉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날씨에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으로 우유가 으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전문가들은 "우유는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므로 성장기 어린이나 외부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에 로출되기 쉬운 학생 및 청소년들에게도 꼭 필요하다"며 "임신을 원하는 녀성들이나 노인들도 우유를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아침에 우유를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아침에 우유를 한잔 마시면 점심 때 배가 덜 고파 장기적으로 체중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호주 웨스턴오스트레일리아대학교 연구팀은 과체중이지만 건강 상태는 양호한 남녀 34명을 대상으로 우유 섭취 그룹과 과일 음료 섭취 그룹으로 나누어 이들의 낮 동안 포만감 상태를 관찰했다.

  각각의 그룹은 매일 아침 600㎖씩 마셨다. 두 음료의 열량은 250칼로리로 동일했고 아침에 이 정도 열량을 더 먹은 셈이다. 연구팀은 이들의 아침과 점심 식사 사이 4시간 동안 포만감, 만족감을 비롯해 점심 식사 때의 총 섭취 칼로리를 조사했다.

  그 결과, 우유를 마신 사람들이 포만감을 더 느꼈고 만족감도 컸으며 점심 때 먹은 칼로리도 적었다. 우유를 마신 사람들은 점심 식사에서 50칼로리를 낮출 수 있었는데 이는 식사량을 9% 줄이는 효과를 발휘했다.

  연구팀은 "이는 우유 속의 천연 당분인 락토스와 단백질이 포만감을 높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우유 한컵은 하루 필요한 단백질의 16%를 공급한다. 또한 우유에는 칼슘, 비타민 D 등의 영양소가 들어 있어서 건강은 물론 체중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