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낙타 1만 마리 '총살' 이유는?

호주의 낙타들  살길이 막막하다.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미국 CNN 등 해외 언론의 7일 보도에 따르면 최근 호주에서 극심한 가뭄 피해를 겪는 지역민들은 가뭄으로 목이 마른 낙타가 사람들이 사는 마을까지 내려와 물을 찾는 일이 잦아지고 있다고 한다. 이 때문에 위협을 느끼는 사람이 늘어나자 낙타 1만 여마리가 '총살'위기에 처했다고 한다.

  남호주 지방정부인 APY의 한 관계자는 “우리는 더운 날씨에 완전히 갇힌 불편한 느낌을 받아야 했다. 낙타가 물을 찾아서 집 마당 울타리를 넘거나 집 문 앞까지 다가오는 일이 비일비재했기 때문”이라고 호소했다. 한편 호주 전역에 서식하는 낙타의 수는 100만 마리가 훌쩍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당국은 낙타의 개체수가 빠르게 증가 중이라고 보고 있다

  당국은 공식 SNS를 통해 “목마름을 느낀 낙타 등 위험한 동물들이 외딴 지역의 마을에서 매우 큰 그룹을 형성하고 있으며, 이들은 지역 주민들을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당분간은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기 때문에, 더 많은 낙타들이 남호주 일대의 주민들을 위협할 것이다. 때문에 낙타의 개체수 조정은 불가피하다”고 덧붙였다.

  호주 당국의 이번 낙타 도태에는 전문 사냥꾼이 동원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국가로부터 사냥 실력을 충분히 인정받은 베테랑들이 모여 현지시간으로 8일부터 5일간 낙타를 집중겨냥한 사냥을 시작한다. 도태되는 낙타의 수는 최소 1만 마리에 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