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JTBC ‘이태원 클라쓰’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배우 김다미가 클래스가 다른 천재 소녀로 다시 한 번 연기 변신을 보여준다.

8일 JTBC 새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제작 쇼박스, 지음/원작 다음웹툰 ‘이태원 클라쓰’)’ 측이 김다미의 캐릭터 스틸컷을 공개했다.

동명의 다음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이태원 클라쓰’는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작품이다. 세계를 압축해 놓은 듯한 이태원의 작은 거리에서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 신화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 웹툰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인기 원작에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등 생동감을 더할 배우들이 의기투합하며 올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탄탄한 연기력과 유니크한 매력으로 주목받은 신예 김다미는 첫 드라마 도전에서 천사와 악마를 오가는 고지능 소시오패스 조이서 역을 맡았다.

조이서는 천사 같은 얼굴 뒤에 숨겨진 다크 카리스마가 반전 매력을 선사하는 인물로 IQ 162의 차원이 다른 ‘뇌섹녀’이자 76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SNS 유명인)’인 그녀가 박새로이(박서준 분)가 이끄는 ‘단밤’ 입성을 결심하며 천재 조력자로 활약한다.

공개된 사진 속 김다미는 조이서의 트레이드마크인 짧은 단발머리에 금발 투톤 스타일로 파격 변신하며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무대 위 기타를 멘 조이서는 공부, 운동, 음악까지 다재다능한 천재 소녀의 면모를 보여준다.

또 다른 사진 속 무심하게 턱을 괸 채 어딘가를 응시하는 포커페이스는 시크함과 엉뚱함이 공존하는 묘한 매력으로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제껏 만나 본 적 없는 독보적 캐릭터에 자신만의 색을 더한 김다미표 ‘조이서’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김다미는 “웹툰을 처음 봤을 때, 한 번에 읽을 정도로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조이서라는 캐릭터가 매력적으로 다가와 도전해보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조이서는 전형적인 소시오패스는 아닌 것 같다. 사랑을 ‘바보’ 같은 짓이라 생각하던 이서가 새로이를 만나면서 변해가는 모습이 매력적이고 사랑스러웠다”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는 ‘택시운전사’, ‘암살’, ‘터널’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영화를 선보여온 쇼박스의 첫 번째 제작 드라마다. ‘구르미 그린 달빛’, ‘연애의 발견’ 등을 통해 감각적인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성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원작자 조광진 작가가 직접 대본 집필을 맡아 웰메이드 드라마의 탄생에 기대가 모아진다. ‘초콜릿’ 후속으로 오는 31일 밤 10시 5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