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땅 中신장天山 훙허구

화려한 붉은 河谷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퉈커쉰 톈산 훙허구는 중국신장 투루판(吐魯番) 분지로 흘러들어온 바이양허(白楊河)강이 서남쪽으로 흐르다 훙산교(紅山橋)에서 바이퉈하이(巴依托海)진 구간의 바이양허강 협곡을 뚫고 지나가며 형성된 아름다운 하만(河灣)이다. 훙허구의 검은 제4기 침적물과 붉은 제3기 이암은 강물로 인해 나눠진 후 협곡을 이뤘다. 또한 절벽은 칼로 자른 듯 험준하고 붉은색과 검은색이 분명하게 구분되어 있으며 양쪽으로는 화려한 붉은 하곡(河谷)이 구불구불, 신비의 땅 신장 텐산 훙허구서 펼쳐진 대자연의 경이로움이 신비의 땅 신장 텐산 훙허구서 펼쳐져 있다. 도보여행을 좋아하는 여행객이라면 신장의 황금 도보코스를 걸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톈산 훙허구 입구쪽에 있는 낭떠러지에 서면 멀리 톈산산과 홍토(紅土) 지대, 나무 그늘, 작은 마을 등이 뚜렷하게 보인다. 황량한 사막과 절벽은 사람들에게 말로 형용하기 어려운 시각적인 충격을 가져다준다. 붉은 바위산은 하늘에 보석을 끼워놓은 듯하고 하곡 아래 위치한 마을은 조용하고 신비한 느낌을 전해준다.

퉈커쉰현은 난장(南疆), 베이장(北疆), 둥장(東疆)이 만나는 지점으로 지리적 위치가 독특하고 중국에서 유일하게 해발이 0m인 곳이기도 하다. 또한 이곳은 고대 실크로드의 유명 역참이기도 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