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팬엔터테인먼트, 모스트콘텐츠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OST 앨범이 알찬 구성으로 판매돼 드라마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5일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서 KBS2 수목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연출 차영훈/극본 임상춘)’의 OST 정식 음반의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이번 OST 음반은 초호화 라인업으로 화제를 모았던 가수들이 가창한 11곡과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하며 드라마의 감동을 그대로 전해준 SCORE 트랙 28곡이 수록됐다.

수록된 가창곡은 드라마에 딱 맞는 가사로 OST의 첫 스타트를 알린 존박의 ‘이상한 사람’, 사랑 앞에 루저가 되는 남자의 감정을 표현한 오왠(O.WHEN)의 ‘Loser’,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커플의 설렘을 느끼게 해주는 모트X용주의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동백이의 행복을 바라는 용식이의 고백을 담은 임한별의 ‘꽃처럼 예쁜 그대’, 사랑에 대해 조심스럽게 용기를 내보려 하는 동백이의 마음을 대변한 소유의 ‘괜찮나요’, 당신을 만나 지금 이 순간은 주인공이 된 것처럼 지금 이 순간의 행복함을 전한 펀치의 ‘영화 속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주인공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렸던 김나영의 ‘그 무렵’, 추운 겨울에 따스한 감동을 전해준 김필의 ‘겨울이 오면’, 힘든 날을 보내온 동백이의 마음을 이야기한 헤이즈의 ‘운명이 내게 말해요’, 따뜻한 위로로 감동을 전해준 가은의 ‘I'll Be With You’와 다음 주 공개 예정인 김연지의 ‘내 맘(Mom)’까지 총 11곡이다.

‘동백꽃 필 무렵’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미스티’등 수많은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지며 OST 흥행은 물론 드라마와 딱 맞는 음악으로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감독 개미가 진두지휘해 고품격의 음악들을 드라마에 적재적소에 삽입해 극의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특히 이번 OST 음반에는 ‘동백꽃 필 무렵’ 액자(포스트카드 11종)와 일러스트 엽서(6종 중 2종), 포스터(2종 중 1)가 구성품으로 포함돼 드라마 팬들에게 더욱 알찬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영되는 KBS2 ‘동백꽃 필 무렵’은 계속해서 매회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독보적인 수목극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인생 캐릭터를 만난 공효진, 강하늘, 김지석을 비롯해 지이수, 오정세, 염혜란, 손담비, 김강훈, 고두심, 이정은, 전배수, 김선영, 김동현, 김미화, 이선희, 한예주, 이상이, 김모아, 백현주, 이중열, 진용욱, 이규성, 카슨 엘렌, 이재우, 박연우, 황영희, 전국향 등이 열연을 펼쳐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