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YG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듀오 악동뮤지션(AKMU)이 가온차트 월간차트도 휩쓸며 음원 최강자임을 입증했다.

7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악동뮤지션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10월 월간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지난 9월 25일 발매된 정규 3집 ‘항해’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가온차트 40주차부터 43주차까지 주간 디지털·스트리밍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올해 첫 4주 연속 2관왕 기록을 세우기도. 또 39주차와 40주차 주간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른 결과, 국내 대표 공인 음악 차트인 가온차트 10월 3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가온차트뿐 아니라 멜론, 지니, 올레, 네이버, 소리바다, 몽키3 등 각종 음악사이트 월간차트까지 싹쓸이 했다. 특히 수많은 음원 강자들 사이에서 멜론 일간차트 1위만 누적 30일을 기록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올해 현재까지 멜론 최장 기간 1위 기록인 것.

음원 발표 한 달이 넘은 지금 시점에도 차트 최상위권을 꾸준히 유지 중인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어떤 기록 행진을 이어갈지 세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가온차트 월간 앨범차트에서는 지난 10월 14일에 발매된 슈퍼주니어(Super Junior)의 ‘Time_Slip - The 9th Album’가 365,751장의 기록으로 월간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월간 소셜차트2.0에서는 4개월 연속 ‘방탄소년단’이 1위를 이어가고 있으며, 2위는 ‘TWICE (트와이스)’가 차지했다.

44주차(2019.10.27~2019.11.02) 가온차트는 MC몽의 ‘인기 (Feat. 송가인, 챈슬러)’가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각각 1위, 다운로드차트는 태연 (TAEYEON)의 ‘불티 (Spark)’가 1위를 차지했으며, 앨범차트는 몬스타엑스의 ‘`FOLLOW` : FIND YOU’가 1위에 랭크됐다.

이날 발표될 가온인증 앨범 부문에서 세븐틴 ‘3RD ALBUM `An Ode`’앨범이 트리플 플래티넘(Triple Platinum) 인증을, TWICE ‘Feel Special’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게 된다. 스트리밍 부문은 케이윌(K.Will) ‘내 생에 아름다운 - 뷰티 인사이드 OST Part.4’, 엔플라잉(N.Flying) ‘옥탑방’, ITZY(있지) ‘달라달라’, 잔나비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 태연(TAEYEON) ‘사계(Four Seasons)’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