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YG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듀오 악동뮤지션(AKMU)이 4주 연속 2관왕 기록을 이어가며 10월 차트를 올킬했다.

3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3주차(2019.10.20~2019.10.26)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악동뮤지션의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4주 연속 1위를 차지해, 올해 첫 4주 연속 2관왕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악동뮤지션이 지난 9월 25일 발매한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가온차트 40주차(9월 29일~10월 5일) 다운로드·디지털·스트리밍 차트 3관왕에 이어 41주차, 42주차 디지털·스트리밍차트 2관왕을 기록한 바 있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음원 공개 한 달이 넘어서도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며 롱런하고 있다.

앨범차트에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새 앨범 ‘꿈의 장: MAGIC’이 1위에 진입했으며, 다운로드차트는 뉴이스트(NU`EST)의 신곡 ‘LOVE ME’가 1위를 차지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17주 연속 ‘방탄소년단’이 1위를 이어갔으며, 그 뒤를 이어 ‘하성운’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43주차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 하성운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콘텐츠는 각각 ‘BTS Live : 오랜만이에요’, ‘[구르미TV] EP.26 쿡방 도전! 하선생의 김밥말이 쇼 feat. 팀 하성운’ 이였으며,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은 ‘독특한’, ’개성있는’ 등의 매력키워드를, 하성운은 ‘원탑인’, ’넘사벽인’ 등의 매력키워드를 꼽았다.

한편, 43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25위 MC몽의 ‘인기(Feat. 송가인, 챈슬러)’, 27위 뉴이스트의 ‘LOVE ME’, 63위 보이비, 개코, 최자, 지구인, GRAY(그레이), Crush, 원슈타인, 마미손, 지올팍(Zior Park), 샘김(Sam Kim)의 ‘놀면 뭐해? – 유플래쉬’, 72위 헨리(Henry)의 ‘한강의 밤(Feat. 로코베리)’, 75위 WINNER의 ‘SOSO’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