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나정 SNS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프리랜서 아나운서 겸 모델 김나정이 영화 ‘82년생 김지영’ 관람 후기로 화제가 되고 있다.

29일 김나정 아나운서가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책은 아직 읽지 못했지만 오늘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왔다”로 시작하는 감상평을 올렸다.

김나정 아나운서는 “페미니즘에 대해 정확히는 모르지만 감히 적는 나의 생각”이라며 “이왕 여자로 태어나 살면서 이 영화처럼 남자, 여자가 불평등하고 매사에 부당하고 억울하다고 생각하고 살면 너무 우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여자로 살면서 충분히 대접받고 행복하고 즐겁게 살 수 있는 것들도 너무 많은데, 부정적인 것들에만 주목해 그려 놓은 영화 같다는 생각. 여성을 온통 피해자처럼 그려놓은 것 같아 같은 여자로서 불편했다”고 밝혔다.

또 “이화여대를 나왔는데 학교 다닐 때도 남자랑 여자랑 애초에 다르게 태어났는데 정당한 평등이 아니라 ‘이상한 평등’을 외치면서 유난스럽게 싸우는 페미니스트들이 정말 이해가 안 가곤 했다”며 “어떤 책 글귀에서 봤는데 남녀관계에서 똑똑한 여자는 남자에게 화를 내거나 바가지를 긁는 게 아니라, 얼마나 힘들었을까하고 걱정해주고 애교 있게 안아주면 그게 관계에서 오히려 현명하게 남자를 다스리고 예쁨 받고 사랑받는 방법이라고 했다. 페미니스트들은 여자의 권력을 모르는 사람들 같다”고 전했다.

끝으로 “여자로 태어나서 좋은 점을 보고 행복하게 사는 게 나는 좋다. 매일 부당하고 불만이고 화가 나는 기분으로 나는 힘들고 우울해서 못 살 것 같다. 예쁘고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살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하루하루가 모든 것이 예쁘게 보이고 행복하다”고 마무리를 지었다.

해당 글에 대해 “역시 배우신분이다” “서로 사랑하고 사랑받으며 멋진 인생사는 것이다” “남자들이 욕하던 여자의 모습인데 김지영 욕하며 페미는 아니라니 애매하다” “모두가 잘 어우러져 살면 좋겠고 더 이상 성별 편 가르는 후기는 안 나왔으면 좋겠다” “남자들은 일명 호구가 적성에 딱 맞는다는 거죠?” “여자의 권력이 남자로부터 주어진다는 것이 너무 20년 전 얘기 아닌가” 등으로 누리꾼들의 설전이 이어졌다.

이에 김나정 아나운서는 “‘82년생 김지영’에 대한 저의 의견은 페미니즘이나 영화 자체에 대해서 ‘맞다, 틀리다’를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라며 “제 피드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 역시 좋은 댓글이든 안타까워하시는 댓글 모두 저는 다 소중하고 감사하다. 왜냐하면 읽으면서 저 역시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보고 댓글로 생각을 소통할 수 있어서 좋다”고 다시 한 번 입장을 전했다.

 

이하 김나정 아나운서 SNS 글 전문.

이 책은 아직 읽지 못했지만 오늘 영화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왔다.

페미니즘에 대해 정확히는 모르지만 감히 적는 나의 생각.

이왕 여자로 태어나 살면서 이 영화처럼 남자, 여자가 불평등하고 매사에 부당하고 억울하다고 생각하고 살면 너무 우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교 다닐 때도 왜 예쁜 치마를 입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는데, 못 입는다고 생각해서 남자랑 똑같은 바지교복을 입고 싶다고 하는지 모르겠고. 직장생활 할 때도 남자직원들이 잘 대해주고. 해외여행가서도 짐도 다 들어주고 문도 열어주고. 맛있는 밥도 많이 사주고 선물도 많이 사주고. 예쁜 데도 데려가주고 예쁜 옷도 더 많이 입을 수 있고. 여자로 살면서 충분히 대접받고 행복하고 즐겁게 살 수 있는 것들도 너무 많은데, 부정적인 것들에만 주목해 그려 놓은 영화 같다는 생각.

여성을 온통 피해자처럼 그려놓은 것 같아 같은 여자로서 불편했다.

나는 이화여대를 나왔는데 학교 다닐 때도 남자랑 여자랑 애초에 다르게 태어났는데 정당한 평등이 아니라 ‘이상한 평등’을 외치면서 유난스럽게 싸우는 페미니스트들이 정말 이해가 안 가곤 했다.

어떤 책 글귀에서 봤는데, 남녀관계에서 똑똑한 여자는 남자에게 화를 내거나 바가지를 긁는 게 아니라, 얼마나 힘들었을까하고 걱정해주고 애교 있게 안아주면 그게 관계에서 오히려 현명하게 남자를 다스리고 예쁨 받고 사랑받는 방법이라고 했다.

페미니스트들은 여자의 권력을 모르는 사람들 같다.

바보 같은 여자들의 특징은 마음속으로는 대게 데이트비용은 남자가 더 많이 내야하고, 결혼할 때 집은 남자가 해와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남자가 스스로를 나쁜 남편, 또는 고마워할 줄 모르는 남자라고 남자들 스스로를 초라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들면 본인이 관계에서 ‘성공’했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내 생각은 모든 일에는 양면이 있기 마련인데(남자도 마찬가지궁) 여자로 태어나서 좋은 점을 보고 행복하게 사는 게 나는 좋다.

매일 부당하고 불만이고 화가 나는 기분으로 나는 힘들고 우울해서 못 살 것 같다ㅠㅠ

예쁘고 행복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살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 하루하루가 모든 것이 예쁘게 보이고 행복하다.

그냥 개인적인 내 생각.

 

여러분 ‘82년생 김지영’에 대한 저의 의견은 페미니즘이나 영화 자체에 대해서 ‘맞다, 틀리다’를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에용.

제 피드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 역시 좋은 댓글이든 안타까워하시는 댓글 모두 저는 다 소중하고 감사해요.

(좋아요도 없고 무플이면 속상하잖아용)

왜냐하면 읽으면서 저 역시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보고 댓글로 생각을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응원해주시는 분들은 더더더 감사한 마음이지요.

다투지 마세요오오온.

기분전환의 의미에서 제가 요즘 좋아하는 거 하나 추천해드릴게요.

#이진호 #농번기랩 아시나용?ㅋㅋㅋㅋ

저는 새벽까지 잠이 안와서 이거 한 번 듣고 자려구요.

저 관종공주인데 제 생각에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좋은 아침~ 혹은 어떤 이들에게는 굿나잇입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