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최현진 기자]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1월 1일과 2일 양일간 ‘2019 석촌호수 더북(The book)&단풍 축제’가 열린다고 28일 밝혔다. ‘독서의 계절, 가을’에 석촌호수에서 책과 단풍을 콘셉트로 하는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이 펼쳐진다.

우선 석촌호수 곳곳에는 테마를 가진 포토존이 마련된다. △인조단풍나무와 가로등, 벤치 등으로 꾸며진 ‘단풍추억 포토존’과 △책수레가 비치되는 ‘독서의 계절 포토존’ △‘야간경관조명 포토존’ 등이 설치된다. 한 폭의 그림같은 석촌호수에서 가을풍경을 배경으로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다.

아울러 석촌호수 전체가 전시장, 공연장으로 탈바꿈한다.

낙엽이 깔린 길을 걷다보면 송파의 아름다운 풍경을 담은 ‘송파 가을풍경 사진전’을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재 조성중인 송파둘레길을 미리 만나보는 ‘송파둘레길 사진전’도 즐길 수 있다. 송파둘레길은 성내천, 장지천, 탄천, 한강까지 송파 외곽부를 따라 흐르는 4개 하천을 연결한 21.2km의 순환형 둘레길이다.

축제 시작일인 11월 1일에는 석촌호수 동호 야외무대에서 서울아레나 오페라단이 선사하는 가곡과 오페라 선율에 빠져들 수 있다.

11월 2일 같은 장소에서는 3부로 구성된 공연이 펼쳐진다. △오전 11시 ‘동화속으로’에서는 손인형극 등을 △오후 1시 ‘사람과 함께’에서는 기타공연, 마술쇼, 북토크 등을 진행한다. △3부인 오후 3시에는 ‘행복을 찾아서’를 주제로 한 송파 사람들의 인생책 소개와 청년인디밴드 ‘팔보채’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축제에는 연계행사도 풍성하다. 송파 사회적경제기업 19개사가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놀자’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다. 또한 지역주민 50팀이 참여해 도서를 판매하는 ‘더북 플리마켓’과 인터넷을 통해 석촌호수 더북&단풍축제를 알리면 무료로 사진을 찍어주는 ‘천막사진관’ 등도 주목할 만 하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낭만적인 계절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며 “바쁜 현대인들에게 쉼을 제공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