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브랜뉴뮤직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첫 정규 앨범 ‘6IXENSE(식스센스)’의 오피셜 프리뷰 영상을 공개하고 컴백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이 지난 3일 오후 6시 AB6IX(임영민, 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의 공식 SNS 채널들을 통해 오는 7일 발매될 첫 정규 앨범 ‘6IXENSE’의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프리뷰 영상에는 이번 앨범에 수록된 총 11곡의 하이라이트 음원과 함께 미공개 자켓 메이킹 영상이 담겨있어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겼는다.

특히 타이틀곡 ‘BLIND FOR LOVE(블라인드 포 러브)’는 데뷔곡 ‘BREATHE’의 연장선상에 있는 딥 하우스 넘버로 이전보다 더욱 강렬하고 업그레이드된 사운드로 듣는 이의 귀를 사로잡았다. ‘BREATHE’를 만들었던 이대휘가 이번에도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곡을 진두지휘했고, 임영민과 박우진도 감각적인 랩 메이킹을 선보이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다른 작곡돌 김동현은 몽환적인 알앤비 트랙 ‘DEEP INSIDE’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을 보여줬다. 여기에 극적인 반전이 듣는 재미를 더하는 거칠고도 유연한 트랩 힙합 트랙 ‘기대’, 래퍼 박우진과 임영민의 가능성을 점칠 수 있는 유닛 힙합 트랙 ‘D.R.E.A.M’, 사랑을 맞닿을 수 없는 빛과 그림자에 비유한 임영민의 세련된 자작곡 ‘SHADOW’, AB6IX 보컬 라인 전웅, 김동현, 이대휘가 준비한 드라마틱한 발라드 넘버 ‘NOTHING WITHOUT YOU’ 등 퀄리티 높은 수록곡들이 앨범을 가득 채웠다.

브랜뉴뮤직은 “이번 정규 앨범 ‘6IXENSE’는 AB6IX만의 색깔과 음악을 완전하게 정의하고 완성하는 앨범으로, 누구나 직감적으로 좋아하고 원할 수밖에 없는 AB6IX만의 센스(SENSE) 넘치는 음악들로 가득 채운 앨범이다”고 설명하며 “특히 데뷔 앨범인 ‘B:COMPLETE’때 보다 더욱 성숙해지고 폭넓어진 음악적 색깔은 물론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AB6IX만의 감각적이고 신비로운 모습까지 보여주는 반전을 담은 콘셉트 앨범이기도 하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당부를 전했다.

한편, AB6IX 의 첫 정규 앨범 ‘6IXENSE'는 지난 26일부터 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예약 판매를 시작됐다.

오는 7일에는 앨범 정식 발매와 함께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쇼케이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저녁 8시에 진행되는 팬쇼케이스는 네이버 브이라이브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