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YG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듀오 AKMU(악뮤. 악동뮤지션)이 음원차트를 석권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27일 오후 4시 기준 AKMU 정규 3집 ‘항해’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가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 벅스, 소리바다, 올레, 플로 등 총 8곳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25일 2년 2개월여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 AKMU는 음원 공개 3시간 만에 차트 1위를 달성하며 변치않는 인기를 자랑한 바 있다. 타이틀곡 뿐 아니라 ‘항해’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26위 내 안착하는 진기록를 세우기도.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는 이용자 수 120만명(24시간 기준)을 돌파하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임을 증명해냈다. 더불어 실시간 점유율 측정 최고치를 뜻하는 7회, 24시간 내 최고 순위 1위, 어제 누적 순위 1위도 달성하며 음원 차트에서 압도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AKMU는 28일 0시 10분에 방송되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컴백 첫 무대를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서 AKMU는 감성 가득한 고품격 신곡 라이브 무대와 솔직 담백한 토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 무대에서 AKMU는 음악적으로 완연히 무르익은 뮤지션의 면면을 뽐내 관객들의 갈채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이어 AKMU는 오는 29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무대에서 야외 청음회 ‘가을밤의 항해’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이번 청음회는 네이버 나우 및 브이라이브에서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