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최현진 기자] 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위원장은 9월 20일(금), 취임 후 첫 현장방문으로 재난주관방송사인 KBS 재난방송센터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태풍 ‘타파’에 대비해 재난방송 대응체계 등을 점검하여 KBS가 신속한 재난방송으로 재난주관방송사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위원장은 KBS 재난방송센터의 태풍 대응체계에 대한 브리핑을 받고,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하면서 지난 태풍 ‘링링’에서 24시간 연속 특보 방송을 실시하는 등 신속하고 선제적인 재난방송으로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고 격려했다.

특히, 시민 제보영상, 지방자치단체의 CCTV영상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태풍 상황과 피해 현황 등을 실시간 중계하고, 태풍에 대처 할 수 있게 강풍 피해 예방을 위한 국민행동요령 등을 함께 방송하여 재난방송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를 하였다.

또한, 재난방송에서 소외되었던 외국인과 장애인을 위한 영어자막과 수어방송을 실시하여 재난취약계층에게 큰 도움을 주었을 것이라고 평가하였다.

특히, 한상혁 위원장은 “주말 경 태풍 ‘타파’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칠 것이 예상되는데 이번에도 신속하고 선제적인 재난방송을 이행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는 것은 공영방송의 중요한 책무”라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전국 각 지역에 위치한 송·중계소, 비상발전기 등 주요 방송시설을 철저히 점검하여 태풍 북상시 방송 송출에 문제가 없도록 해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위원회도 재난방송 인프라 구축 지원, 관계부처와의 협력체계 마련 등 지원할 수 있는 사항이 있다면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전달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