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 > 핫뮤직
차은우, ‘신입사관 구해령’ OST ‘기억해줘요’로 감성 업그레이드
정다미 기자  |  dami3075@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9.18  12:03:4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사진=모스트콘텐츠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 차은우가 자신이 출연하는 드라마의 OST를 직접 불렀다.

18일 낮 12시 MBC 수목드라마 ‘신입사관 구해령(연출 강일수, 한현희/극본 김호수)’의 여섯 번째 OST ‘기억해줘요’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기억해줘요’는 ‘신입사관 구해령’에서 반전 모태솔로 왕자이며 지고지순한 해령(신세경 분)바라기 이림(차은우 분)역할을 맡은 차은우가 직접 가창해 음원 발매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차은우는 배우가 아닌 가수로서 OST에 참여해 빈틈없는 면모를 보이는 것은 물론 왕자 이림의 해령을 향한 간절한 마음을 고스란히 전달했다.

‘기억해줘요’는 극중 이림의 해령을 향한 마음을 담은 가사와 감미로운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진정성이 느껴지는 차은우의 애절한 음색이 더해져 가슴 저릿한 울림을 선사한다.

차은우는 도입부에 담담히 속삭이며 마음을 고백하는 듯한 보컬을 선보이고 후반부로 갈수록 걷잡을 수 없는 사랑을 표현하듯 폭발적인 감정선을 담아 ‘기억해줘요’를 완성했다.

여기에 다수의 OST곡을 작업한 작곡가 서재하와 김영성이 공동작업과 유려한 피아노 연주와 화려한 스트링라인, 그리고 심장을 울리는 팀파니 편곡이 차은우의 애절한 음색과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차은우가 가창에 참여한 ‘기억해줘요’는 이전에 공개된 헨리 ‘Fall in Luv’, 윤미래 ‘My Dream’, 이석훈 ‘어서와’, 심규선 ‘처음부터 내 사랑’, 박수진 ‘영원토록’ 등 5개의 OST와 함께 ‘신입사관 구해령’ OST Special Album에 수록된다.

‘신입사관 구해령’의 OST 전곡과 드라마 곳곳에 삽입돼 감동과 여운을 남긴 20여 곡의 배경음악이 함께 수록되는 ‘신입사관 구해령’ OST Special Album은 지난달 28일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YES24, 알라딘, 인터파크, 핫트랙스, 교보문고 등 온라인 음반몰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신입사관 구해령’은 지난주 29-31회 방송에서 갑작스런 이림의 혼례 준비로 로맨스 위기를 맞은 해림 커플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림의 절절한 사랑 고백을 해령이 거절하며 두 사람의 엇갈린 마음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다.

18일 방송되는 33-34회에서는 대비 임씨(김여진 분)와 행차에 나선 해령과 이림이 공격을 받고, 이림이 해령에게 날아온 화살을 대신 맞는 등 궁 안에 큰 파란이 일어날 것으로 예고돼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신입사관 구해령’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정다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  등록번호:서울 다 10506  |  등록일자:2011년12월12일  |  사장·발행인 겸 편집인 : 박인환
대기자 : 류재복  |  청소년보호 책임자:정다미  |  고문변호사:법무법인 써밋 (박장수 대표변호사)  |  발행일자:2011년12월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61-4 라이프콤비 6층  |  대표전화 (02) 6924-2400
Copyright © 2019 코리아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