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소속사

[코리아데일리=최현진 기자] 2019년 8월 15일 광복절 KBS와 재외동포재단이 공동주최하는 3.1운동 100주년 기획 윤동주 콘서트 ‘별 헤는 밤’(김호상CP/고국진PD)이 방송된다.

‘별 헤는 밤’은 음악과 이야기가 공존하는 콘서트로, 민족시인 윤동주의 시(詩)와 삶을 되짚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배우 김영철, 배우 한혜진이 MC로 나서 ‘별 헤는 밤’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대중의 호감도가 높은 두 배우는 특유의 공감도 깊은 목소리로 ‘별 헤는 밤’을 이끌었다는 전언.

그런가 하면 ‘윤동주 로드’의 일환으로 보컬그룹 스윗소로우가 모교인 연세대학교를 방문했다.

스윗소로우 멤버들은 연희전문학교 출신 윤동주의 후배인 셈. 이들은 모교 곳곳에 남아 있는 윤동주 시인의 흔적을 따라가며 시대를 관통하는 청춘의 정신을 되새겼다고 한다.

이외에도 국민배우 김영철이 ‘별 헤는 밤’의 MC로서, 윤동주 시인의 유고 시집을 보존한 정병욱 가옥을 찾아 전라남도 광양 망덕포구를 방문했다.

이외에도 특히 관심을 모으는 출연진은 윤형주이다.

대한민국 포크 음악의 대표 가수인 윤형주는 윤동주 시인의 실제 육촌동생이기도 하다.

‘별 헤는 밤’을 통해 육촌형인 윤동주 시인의 생가와 묘가 있는 중국 북간도 용정을 방문, “형님. 늦게 와서 죄송합니다”라고 회한의 고백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누구도 아닌 육촌동생 윤형주가 직접 밝힌 시인 윤동주의 이야기가 궁금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