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tvN ‘호텔 델루나’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걸그룹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OST로 가온차트 3관왕에 오르며 다시 한 번 저력을 보여줬다.

1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30주차(2019.07.21~2019.07.27)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BGM차트에서 태연(TAEYEON) ‘그대라는 시 - 호텔 델루나 OST Part.3’가 1위에 랭크돼 3관왕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김지은(아이유)과 여진구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토일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의 세 번째 주자로 나선 태연은 독보적인 감성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이며 음원 강자 수식어를 증명했다.

‘그대라는 시’는 담담하면서도 섬세한 피아노 선율에 태연 특유의 세련되고 감성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아련함과 애틋함을 주는 발라드 곡이다.

한편 지난 25일 발매한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의 ‘뭐해(What are you up to)’는 다운로드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앨범차트는 세훈&찬열의 ‘What a life - The 1st Mini Album’ 앨범이 1위에 랭크됐으며, 지난 월요일 공개된 가온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4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글로벌 스타 라이브앱인 V LIVE에서 ‘BTS Live : 오랜만이에요’가 지난 주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매력 키토크를 ‘파급력이강한’, ’실력이좋은’, ’애교장인인’ 등으로 꼽았다.

30주차 디지털차트 랭크된 신곡은 15위 강다니엘 ‘뭐해(What are you up to)’, 83위 세훈&찬열 ‘What a life’, 86위 빈지노(Beenzino) ‘Fashion Hoarder(Feat. ZENE THE ZILLA)’, 89위 마마무(Mamamoo) ‘다 빛이나(Gleam)’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