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최현진 기자]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크릴오일은 두뇌 건강에 좋다. 우리 뇌 절반은 인지질로 구성됐다. 크릴오일에는 인지질이 함유돼 꾸준히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뇌 건강에 좋은 크릴오일은 치매·알츠하이머 예방과 뇌혈관의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때문에 인지질 함량이 중요하다. 시중에 판매하는 크릴오일 제품에는 인지질 함량이 표기됐다. 최대 56%까지 함유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최대수치에 가까운 크릴오일 환·크릴오일 캡슐을 구매하면 좋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크릴오일은 내장지방이 많은 비만인에게 좋다. 지방을 녹이는 지방이라는 별명의 크릴오일은 체내 지방을 녹이고 분해해 배출까지 돕는다. 인지질이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및 지방을 배출해줘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좋다.

또한, 꾸준히 크릴오일을 복용하면 심근경색이나 고혈압 등 혈관질환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되며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크릴오일은 성인병 예방에 좋고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부작용은 있다. 과다섭취나 과다복용할 경우 혈액 응고 방해로 출혈성 질환자는 주의해서 복용해야 하며 부종이나 설사 등이 발생할 수 있다. 크릴새우가 새우와 같지는 않지만 해산물의 일종이므로 반드시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한다.

크릴오일 올바른 복용법오일을 먹지 않고 보통 빨간 캡슐에 담아 먹는다. 생선 오일을 담은 오메가3를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 크릴오일은 용법과 용량을 지켜 먹는 것이 중요하다. 괜한 부작용이 효능을 전부 깎아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하루 1캡슐이나 2캡슐 등 구매한 크릴오일 제품 표기에 맞춰 복용하면 좋다.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산모의 경우 안전성 여부가 확실하게 밝혀진 바 없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다면 반드시 의사나 약사 조언을 거쳐 복용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갑각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부작용에 유의해 먹도록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