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엔에스씨컴퍼니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임재현이 3주 연속 가온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13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23주차(2019.06.02~2019.06.08)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에서 임재현의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Prod. 2soo)’이 1위를 차지해 3주 연속 2관왕의 자리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9월 25일 발매된 임재현의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Prod. 2soo)’은 2019년 12주차 디지털차트(스트리밍차트는 2019년 11주차)에 첫 진입해 꾸준히 순위가 상승해 발매 35주 만에 1위에 랭크되며 역주행 신화를 새로 썼다.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Prod. 2soo)’은 진원의 ‘고칠게’의 프로듀서 2soo와 신예 가수 임재현의 합작품으로 유튜브와 온라인커뮤니티 입소문을 통해 역주행을 이룬 것으로 보인다. 또 ‘노래방에서 꼭 불러야 되는 인기곡 1위’에 이름을 올린 것도 입소문에 한 몫했다.

먼데이키즈 이진성과 유튜버 천둥호랑이로 제 2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권인하, 여성 싱어송라이터 히키, 송하예 등 선배 가수들이 이 노래를 커버를 하며 폭발적인 조회수로 이슈를 끌었다. 또 미니상, 리누, 하비, 노래하는 민이, 고음도사 등 유튜버들의 커버로 대중적 인기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한편 다운로드 차트는 이하이의 ‘누구 없소 (NO ONE) (Feat. B.I of iKON)’가 2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소셜차트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3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85위 히키(Hickee) ‘사랑에 연습이 있었다면 (답가)’, 92위 방탄소년단, Charli XCX ‘Dream Glow (BTS WORLD OST Part.1)’, 93위 오반, VAN.C ‘불면 (不眠)’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