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글러브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박효신의 신곡 ‘Goodbye’가 가온차트 3관왕에 올랐다.

16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19주차(2019.05.05~2019.05.11) 가온차트에서 박효신의 ‘Goodbye’가 디지털, 다운로드, BGM 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발표했다.

지난 6일 발매된 ‘Goodbye’는 박효신의 8집 정규 앨범을 대표하는 메인 곡들 중 하나로, 담담함과 깊은 슬픔이 공존하는 폭넓은 감정선을 가진 박효신의 풍부한 보컬 역량이 여과 없이 드러난 곡이다. 놓아주어야 하는 것에 대한 인정, 그리고 과거와의 애틋하지만 필연적인 작별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가사와 유려한 멜로디, 보컬로 이를 더욱 극대화했다.

발매 직후 주요 음원사이트 1위를 석권한 데 이어 현재까지 주요 음원차트 일간과 실시간 차트에서 TOP10안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스트리밍 차트는 잔나비의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가 1위를 기록했으며, 앨범차트에서는 뉴이스트 (NU`EST) ‘The 6th Mini Album `Happily Ever After`’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글로벌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소셜차트는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가 2주 연속 1위에 랭크됐다.

19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66위 오마이걸 (OH MY GIRL) ‘다섯 번째 계절 (SSFWL)’, 68위 시우민 (XIUMIN) ‘이유 (You)’, 93위 백예린 ‘스며들기 좋은 오늘 - A-TEEN2 Part.1’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