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네이버 웹툰 '연놈'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인기 웹툰 ‘연놈’이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1일 JTBC ‘미스티’,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을 제작한 ㈜글앤그림미디어의 황지우 대표가 ‘연플리’, ‘에이틴’으로 알려진 ‘플레이리스트’ 산하 영상 콘텐츠 제작사인 세미콜론 스튜디오와 손잡고 웹툰 ‘연놈’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의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인기 웹툰 ‘연놈(작가: 상하)’은 좋아한다는 말도 못 한 채 보내야 했던 짝사랑, 3년의 시간이 흘러 다시 마주하게 된 소년 그리고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지난 2015년 연재를 시작해 누적 조회 수 13억 뷰, 160주 이상 수요 웹툰의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휠라, 크록스 등 유명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진행할 만큼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연재 되고 있는 인기작이다. 최근에는 케이시, 백아연 등 음색 여신들이 웹툰 OST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JTBC ‘미스티’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로맨스는 별책부록’을 제작한 ㈜글앤그림이 세미콜론과 공동제작에 나서며 기대감을 더했다.

집필은 2011년 단편소설 ‘고니’로 신인문학상을 수상한 김보현 작가가 맡았다. 김보현 작가는 2013년과 2015년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우수상을 수상한 뛰어난 작가로 2016년에 JTBC ‘판타스틱’에 참여하며 드라마 집필 경험을 쌓았다. 지난 2017년에는 첫 장편소설 ‘누군가 이름을 부른다면’을 통해 특유의 유머와 세상과 사람을 향한 따뜻한 시선을 인정받기도 했다.

사랑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고등학생들의 애틋하고 풋풋한 연애담 ‘연놈’이 어떤 드라마로 완성될지 기대를 높인다.

한편, 드라마 ‘연놈’은 올 하반기 제작을 목표로 기획, 개발에 착수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