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MBC '뉴스데스크' 캡처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MBC ‘뉴스데스크’ 왕종명 앵커가 고(故) 장자연의 동료 배우 윤지오에게 ‘장자연 리스트’ 인물의 실명을 공개하라고 요구해 논란이 불거졌다.

지난 18일 MBC ‘뉴스데스크’ 생방송에서 왕종명 앵커가 “장자연 씨가 작성한 문서에 방 씨 성을 가진 세 분 그리고 이름이 참 특이한 정치인이 있다고 했는데 공개할 의향이 있는가”라고 질문했다.

이에 윤지오는 “아시다시피 저는 지난 10년 동안 일관되게 진술을 해오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며 “미행에도 시달리고 몰래 수차례 이사를 했던 적도 있다. 결국 해외로 도피하다시피 갈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귀국하기 전에도 한 언론사에서 전화를 해 제 행방을 묻기도 했었고 교통사고도 두 차례가 있었고 여러 가지 상황 상 말씀을 드리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말씀을 드리지 않는 것은 앞으로 장시간을 대비한 싸움이기 때문에 그분들을 보호하고 싶은 차원에서 말씀을 안 드리는 것이 아니라 명예훼손으로 절 고소하시면 저는 더 이상 증언자 내지는 목격자 신분이 아닌 피의자로서 배상을 해야 한다. 그분들에게는 단 1원도 쓰고 싶지 않다”고 강조했다.

▲ 사진=MBC '뉴스데스크' 캡처

이 같은 대답에도 왕 앵커는 “이렇게 생방송으로 진행 중인 뉴스에서 이분들에게 얘기를 하는 것은 전혀 다른 차원의 얘기고 어쩌면 진실을 밝히는데 더 빠른 걸음으로 갈 수 있다는 생각은 안 해봤냐”고 재차 질문했다.

윤지오가 “제가 발설하면 책임져 줄 수 있냐”고 말하자, 왕 앵커는 “이 안에서 하는 것이라면 어떻게든지”라고 답했다.

이에 윤지오는 “안에서 하는 것은 단지 몇 분이고, 그 후로 저는 살아가야 하는데, 살아가는 것에조차 어려움이 많이 따랐던 것은 사실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검찰, 경찰에 다 말을 했고 검찰, 경찰이 밝혀내야 하는 부분이고 공표해야 하는 부분이다. 저는 일반 시민으로서 증언자로서 말씀드릴 수는 없다”고 공개를 거부했다.

방송 후 누리꾼들은 ‘뉴스데스크’ 게시판 등을 통해 ‘어이가 없었다’ ‘분노했다’ ‘무례하다’ ‘실망스럽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장자연은 지난 2009년 술자리와 성접대를 강요받고 구타를 당했다는 내용의 문건을 남기고 숨졌다. 윤지오는 당시 술자리에서 장자연이 성추행을 당했을 때 동석했다고 밝히며 진상규명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