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김효진기자]

인천시가 청년문제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청년 당사자 및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청년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지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31일간 시민 아이디어를 접수한 결과 총 47건의 다양한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제안 받아 이중 4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능력개발 분야 13건, 일자리‧고용 분야 10건, 청년의 참여확대 분야 8건, 주거 및 생활안정 분야 7건, 문화 활성화 분야 7건, 단순의견 2건이 제안되었다.

 

시는 1차 심사로 해당부서에서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및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5건을 채택하였으며, 2차 실무심사위원회를 걸쳐 4건을 채택하여 제안심사위원회에 추천 최종 4개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시장표창과 함께 장려상 70만원, 노력상 40만원의 상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장려상으로는‘청년창업 정보전달 및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 창 앱’구축, 과‘청년정책 홍보 어플리케이션과 동영상’제안이 선정되었고 노력상으로는 ‘청년 건강지원 정책’, ‘중소기업 및 강소기업 멘토와 취업준비생의 멘티 교육’ 제안이 선정되었다.

 

‘청년창업 정보전달 및 커뮤니티 어플리케이션 창앱’은 청년 창업자를 위한 창업자간 정보공유, 전문가의 정보 제공, 창업주체간 활발한 교류를 이끌어 내기 위한 창 앱 구축을 제안하였다.

 

인천시에서는 제안을 반영하여 향후 ‘창업마을 드림 촌’ 조성 시 창업 종합정보공유 플랫 폼 앱을 구축함으로써 성공적인 창업지원을 할 예정이다.

 

‘청년정책 홍보 어플리케이션과 동영상’은 모바일과 동영상으로 청년정책을 홍보하자는 내용으로 시는 내년에 청년정책 웹 플랫폼을 구축하여 청년정책을 홍보할 예정이다.

 

‘청년 건강지원 정책’은 정서적 불안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로하고 힘을 줄 수 있도록 청년상담지원을 하자는 제안으로 시는 청년공간인 유유기지에서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들의 정신적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중소기업 및 강소기업 멘토와 취업준비생의 멘티 교육’제안은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 및 인식개선을 통해 더 많은 청년들이 중소기업에 취직할 수 있도록 하여 청년 취업률을 높이자는 제안으로 시는 중소기업과 취업준비생 간담회 및 기업탐방 프로그램,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취업을 촉진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