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스트 입학처, ‘여신 웬 화제 “누구시길래”

[코리아데일리 정은채 기자] 16일 카이스트 입학처가 주목을 받는 가운데 카이스트 입학처 모델 여신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이스트 입학처, 모델 여신은 올해 이 학교 임학을 하는 학생으로 슈퍼모델 선발대회 1위 수상자로 아시아 태평양 슈퍼모델 선발대회 2위를 기록할 정도로 뛰어난 미모를 가졌다.

모델출신이라 그런지 어떤 옷을 입어도 옷맵시가 좋다. 그래서 카이스트 입학처를 대표하는

▲ 인터넷에 화제가 되고 있는 여신 (사진 인터넷 커뮤니터)

모델 여신으로 카이스트에 화제를 낳고 있다.

한편 카이스트 대학교는 1971년 2월 설립된 이공계 대학원인 한국과학원(KAIS)을 전신으로 한다. 1981년 1월 5일 한국과학원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이 통합되어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되었고, 1984년 12월 27일 한국과학기술대학(KIT)이 설립되어 학사과정을 신설되었다.

1989년 6월 4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분리되고 7월 3일에 한국과학기술대학과 통합하여 본원을 대전의 대덕캠퍼스로 이전하고 서울에 분원을 두었다. 2003년 7월 12일 기관장 명칭을 원장에서 총장으로 변경하였고, 2008년부터 공식 명칭을 영문명인 'KAIST(카이스트)'로 변경하여 지금에 이른다.

박사·전문석사·석사 및 학사과정 등을 두고 연구 생산성의 향상과 연구시설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하여 다른 연구기관, 대학 및 전문단체 등과 연구시설 및 기기 등을 공동으로 이용한다. 2001년 933건(수탁액 855억 원)에 이르는 수탁계약연구를 실행하였고 매사추세츠공과대학, 미시간대학교, 스탠퍼드대학교 등 해외의 유수한 대학들과 협력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으며 프랑스 INSA와 박사 공동학위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인공위성연구센터 등 29개 KAIST 연구센터와 63개 일반연구센터 및 일반연구실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산업체와 다양한 산학협력을 이루고 있다.

2011년 기준 자연과학대학·생명과학기술대학·공과대학·문화과학대학·정보과학기술대학·경영대학·이노베이션학부 등 5개 단과대학과 1개 학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나노과학기술대학원·의과학대학원·문화기술대학원·과학기술정책대학원·과학저널리즘대학원·테크노경영대학원·금융전문대학원·정보미디어경영대학원·기술경영전문대학원·지식재산대학원 등의 전문대학원이 개설되어 있다.

부설기관으로는 고등과학원·나노종합팹센터·한국과학영재학교, 부속기관으로는 과학도서관·사이버과학영재교육센터·반도체설계교육센터·과학영재교육연구원·어학센터·IT아카데미·온라인전기자동차사업단·모바일하버사업단·인천기획단·EEWS기획단 등이 있다. 본원인 대덕캠퍼스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학로 291(구성동 373-1)에, 분원인 서울캠퍼스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회기로 85 KAIST 경영대학(청량리동 207-43)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