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김효진기자]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낙동강하구에코센터와 을숙도 일원에서 제9회 겨울철새맞이 ‘낙동강하구! 겨울철새와 만나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가 진행되는 낙동강 하구 철새도래지는 국내 생태관광지 중 겨울철새인 큰고니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지역으로 겨울철새에 관한 정보 제공과 낙동강 하구의 아름다움 및 생태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제9회 겨울철새맞이 행사는 ‘낙동강하구! 겨울철새와 만나다!’ 라는 주제로 방문객이 낙동강하구를 찾은 철새에 대한 정보와 직접 철새를 탐조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특별프로그램으로 계절을 느끼고, 자연 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거리 및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특별강연-알아두면 쓸데 있는 재미있는 철새이야기, 체험부스,겨울철새 맞이 인형극, 겨울철새 엿보기, 새박사와 함께하는 겨울철새 알아보기, 알기 쉬운 겨울철새 이야기, 상록수·낙엽수 관찰하기등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 기간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무료 또는 유료로 운영되며, 프로그램 특성에 따라 참여자의 연령제한이 있을 수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