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김효진기자]

부산시는 11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재한 일본인 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하여 부산만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신한류붐으로 서울 등 수도권을 방문하는 일본인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은 온라인 등 매체상에 관광정보가 많은데 비해, 부산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부족한 부분에 착안하여, 일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한국관련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상세한 정보까지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이며 팸투어 참가자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부산주재기자를 비롯하여 일본인 파워블로거 및 유튜버 등 12명이다. 

 

첫째 날은 서울 등 타지역에서 부산으로 집결, 급속도로 변해 가는 부산역 주변 모습과 영도 흰여울마을, 태종대, 오륙도 등을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해설을 들으면서 탐방한 후 요트체험을 할 계획이며 둘째 날은 선박 수리업체가 모여 있고 지역예술가 들의 예쁜 작품들이 설치되어 있는 영도 깡깡이길을 탐방하고, 오후에는 3개팀으로 나누어 부산바다낚시와 기장대게캠페인 참가, 피란수도 스토리투어 등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체험하다. 

 

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늘어나는 자유여행객도 편하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홍보 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