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배우 이종석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억류된 사태에 대해 에이전시 유메토모가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종석의 자카르타 팬미팅을 진행한 에이전시 유메토모는 6일 SNS를 통해 “배우 이종석 씨를 포함한 모든 스태프들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억류되는 상황이 발생함으로 인해 여러분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YES24 인도네시아 법인 측의 미숙한 업무 처리로 인해 이종석 씨를 포함한 소속사 및 관련 스태프들의 여권이 압류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종석 씨와 소속사와 에이전시의 스태프들 모두 지정된 시간에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했고, 귀국이 예정보다 1일 늦어지게 됐습니다”고 설명했다.

유메토모는 “에이전시로서 저희를 믿고 함께해주신 아티스트와 스태프들에게 피해를 끼치게 된 점에 있어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YES24 측에 이번 사건에 대한 조속한 해명을 요구했다.

앞서 이종석이 지난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현재 자카르타에 저의 모든 스태프와 함께 발이 묶여 있다. 어제부터 억류돼있다. 자카르타 현지 프로모터인 YES24가 본인들의 공연 수익 금액을 당국 세무서에 축소 신고했고, 그로 인해 전혀 관련 없는 저와 스태프의 여권을 가져가서 돌려주지 않고 있다”고 밝혀 화제가 된 바 있다.

이종석의 소속사 에이맨 프로젝트는 “출국을 앞둔 4일 오후 8시께 자카르타 공항에서 출국자 전원의 여권을 소지하고 있던 예스 24 인도네시아 법인장의 행방을 알 수 없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이후 당사는 5일 오전 2시 30분께 연락이 닿은 법인장을 통해 티켓 판매량 누락 신고로 인해 인도네시아 현지 세무 당국이 출국자 전원의 여권을 압류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벌금을 납부할 것이라는 상황을 전달받았습니다”고 밝혔다.

이어 “다방면으로 해결 방안을 강구하던 중 주 인도네시아 대사관을 통해 비자 발급에 문제가 발생 이민국에 출국 정지 조치가 취해져 있음을 확인하게 됐다. 해당 시점까지 예스24 측은 이종석 배우와 에이맨 프로젝트에 거짓으로 일관하며 금전적 정신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에이맨 프로젝트는 법률 대리를 맡고 있는 법무법인 율촌을 통해 프로모터인 예스24를 비롯한 두 에이전트사를 대상으로 한 법적 대응을 검토하고 있습니다”고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이하 에이전시 유메토모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유메토모입니다.

먼저 배우 이종석 씨를 포함한 모든 스태프들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억류되는 상황이 발생함으로 인해 여러분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YES24 인도네시아 법인 측의 미숙한 업무 처리로 인해 이종석 씨를 포함한 소속사 및 관련 스태프들의 여권이 압류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이종석 씨와 소속사와 에이전시의 스태프들 모두 지정된 시간에 비행기에 탑승하지 못했고, 귀국이 예정보다 1일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에이전시로서 저희를 믿고 함께해주신 아티스트와 스태프들에게 피해를 끼치게 된 점에 있어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상조차 못했던 일이 발생함에 저희 유메모토와 더크리에이티브랩은 YES24 측에 이번 사건에 대한 조속한 해명을 요구하는 바이며, 이번 일과 관련한 후속 절차에 성실히 임할 예정입니다.

앞을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긴 시간 동안 불안하셨을 이종석 씨와 에이맨프로젝트 관계자분들께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또한 걱정 많으셨을 이종석 씨의 팬분들께도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