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학교‘출신가수’ 집단 폭행을 많이 당했다...‘경악’

[코리아데일리 강유미 기자]

호원대학교가 화제가 되면서 호원대 '여신출신' 가수가 학교폭력에 시달렸다고 고백해 눈길을 끈다.

과거 방송된 KBS 2TV 다큐멘터리 <세번의 만남-신데렐라, 넌 정말 행운아니?>에서 장재은 고등학교 자퇴 이유를 "음악을 하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또 장재인은 "초등학교 때 집단 폭행을 많이 당했다. 전학도 많이 다니고 4학년 말부터 언니들 눈 밖에 나서 몇 년간 그렇게 고생했는데 음악이 거의 치료제였던 것 같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 호원대학교 여신 가수

이후 장재은은 중학교 3학년 때 어린 나이였지만 길을 잃은 기분이 들었다며 만든 첫 자작곡 '루징 마이 웨이(Losing my way)'를 만들게 된 사연을 밝혔다.

한편, 장재인은 호원대학교 실용음학과를 다녔으며 실용음악과학과장이 운영하는 기획사에 몸담고 있다고 한다.

한편 호원대학교는 1977년 학교법인 정은학원이 설립인가를 받아 군산공업전문학교로 출발하였다. 2년 후인 1979년 서해공업전문대학으로 개편하였다가 1984년 군산개방대학으로 다시 개편하였다. 1988년 전북산업대학으로, 1992년 전북산업대학교로 학교 이름을 바꾸었다. 1993년 현재의 군산시 임피면으로 캠퍼스 이전을 시작하여 1997년 이전을 완료하였다.

1998년 현재의 이름인 호원대학교로 학교 이름을 바꾸었으며, 이듬해 제4회 산학연 전국대회 컨소시엄 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2003년 호원야구단을 창단했다. 2004년 자동차산업연구소를 설립하고, 서울 산학협력센터를 개원했다. 2005년 호원섬유패션연구소를 설립하고, 2006년 호원스포츠단을 신설했다. 2008년 4월 '2008 세계약선 요리대회'에서 식품외식조리학부가 단체 및 개인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2013년 8월 '2013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건강보험 DB 연계 취업통계' 결과, '다'그룹(졸업자 1,000~2,000명 규모의 4년제 대학) 중에 취업률 77.7%로 전국 1위를 달성했다. 2014년에는 같은 방식에서 취업률 73.1%로 전국 2위를 기록했다.

호원대학은 2015학년도 기준으로 공학계열(자동차기계공학과, 건축학과, 컴퓨터·게임학부, 전기공학부, 국방기술학부, 사이버수사경찰학부), 예체능계열(무도경호학부, 미용예술학과, 공연미디어학부, 시각디자인학과, 스포츠학부, 실용음악학부, 패션디자인학과), 인문사회계열(경영학부, 무역경영학부, 법경찰학부, 사회복지학과, 소방안전관리학과, 유아교육과, 항공서비스학과, 행정학부, 아동복지학과, 호텔관광학부, 한국어학부), 자연계열(간호학과, 응급구조학과, 작업치료학과, 치위생학과, 언어치료학과, 물리치료학과, 외식·조리학부) 등 4개 계열 31개의 학부(과)로 구성돼 있다.

부속기관으로 도서관, 산학협력본부, 국제교류교육센터, 호원스포츠단, 호원어학원, 국제교류센터, 공학교육혁신센터가 있으며, 부설연구소로 산업기술연구소, 도시 및 환경연구소, 건축과학기술연구소, 산업경영연구소, 새만금관광연구센터, 자동차산업연구소, 호원섬유패션연구소 등의 부설연구소가 있다. 기숙사는 623실을 갖추고 2,294명을 수용한다.

호원대는 학생의 잠재력을 찾아내 동기를 부여하고 행동으로 이끌어내는 심층 케어(extended care)형 취업지원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입학하면 ‘호원안착 멘토링 프로그램(일명 호원캠프)’을 통해 대학생활 적응기간을 최단기간으로 줄여 자기개발에 돌입하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의 학업 지도를 위해 교수학습개발센터(CTL)와 평생지도교수를 통한 상담 및 지도를 제공한다. 또 기숙사를 제공하는 입소형 영어사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호원대 학생들에게 가장 만족도 높은 교육프로그램 중 하나는 ‘완전취업보장제도’라 불리는 ‘호원호프(Howon HOPE)’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는 인성, 능력개발, 국제화, 리더십 4개 분야에서 프로그램별로 일정한 점수를 부여하고 개인별 합산 점수에 따라 인증서를 수여하는 호원인증 포인트(Certification Point)로 운영된다. 이때 학생들이 받은 일정 점수를 금액으로 환산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장학 포인트(Scholarship Point)도 함께 운영되고 있다.

뉴질랜드 오클랜드대학, 중국 웨이팡대학, 랴오청대학, 러시아 이르츠크국립대학 등 해외 5개국 17개 대학 및 기관과 국제교류협정을 맺고 교환학생, 어학연수, 해외인턴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