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김효진기자]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0월 23일 수산정수사업소에서 수도군단 10화생방대대, 507여단 47대대, 남동소방서, 논현경찰서 등 5개 기관 합동으로 염소가스 누출 및 화재발생에 대비하는 위기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수산정수사업소 전 직원을 포함해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등 각 기관의 관계자들과 소방차·제독차·중화제살포기 등 다양한 장비가 동원됐다. 

 

시민의 안전과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자 실시된 이번 통합방호 훈련은 사고발생 시 신속한 대처방법 숙지, 현장 중심의 실습으로 유관기관과의 역할분담과 신속한 공조체제 구축에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이날 훈련은 거동수상자가 사회혼란을 목적으로 가스시설을 공격하여 염소가스가 누출된 상황을 가정해 실시됐으며 수산정수사업소 직원들은 긴급 상황 발생 시 위기대응 행동지침에 따라 유관기관에 출동을 요청한 후 가스 누출 확인, 가스밸브 차단, 염소가스 중화처리, 시설물 재가동 등 훈련을 실제상황처럼 구현했다. 

 

사고발생 신고에 따라 507여단 47대대와 논현경찰서는 거동수상자 검거활동, 남동소방서는 구급대 및 소방차를 동원하여 환자구호와 화재진압을, 수도군단 10화생방대대는 제독차 투입을 통한 염소가스 중화작업 등을 담당하여 사고발생 시 기관별 협조 체계와 상황별 위기 대응 방법을 점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