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여신 웬 화제’ “누구시길래”

[코리아데일리 강유미 기자]

17일 국내 명문대학으로 호서대학교가 화제인 가운데 ‘호서대학교 여신’도 덩달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17일 한 인터넷에 ‘호서대학교 남다른 여신‘이라는 제목의 사진이 한 장 올라오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이 사진속의 여신은 깨끗한 물광 피부에 아름다운 미소가 일품이 특히 한국적인 미와 서구의 미를 합한 미모를 지니고 있어 호서대학교 인기를 한 몸에 차지하고 있는 미모의 늘씬한 여신으로 널리 알려진 특별한 미를 갖추었다.

▲ 인테넷 나돌고 있는 사진

17일 호서대학교가 여신과 함께 주목을 받는 것은 전국 13개 공과대학이 참여한 ‘2018 공학교육혁신 선도대학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가 건학 40주년을 맞이한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11일 열린게 화제이기 때문이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공학교육혁신협의회 후원으로 성균관대 공학교육혁신선도센터 주최, 호서대 공학교육혁신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공학교육혁신을 통한 창의력 및 시스템 통합설계능력을 갖춘 공학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본 대회는 호서대, 성균관대를 비롯한 가천대, 강원대, 경희대, 단국대, 대진대, 성결대, 아주대, 인천대, 인하대, 한경대, 한양대 이상 13개 대학 공과대학생의 우수 캡스톤디자인 작품 26점이 출품되어 경합을 벌였다.

한편 17일 주목을 받는 호서대학교는 1978년 학교법인 설립인가를 받은 천원학원이 충청남도 천안시 안서동에서 천원공업전문대학으로 설립하였다. 설립자는 강석규(姜錫圭)이며, 교훈은 '할 수 있다, 하면 된다'이다.

1980년 4년제 호서대학으로 개편인가를 받고, 재단명을 천원학원에서 호서학원으로 변경하였다. 1987년 대학원 설립을 인가받았으며, 1988년 종합대학으로 승격되었다. 1989년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면 세출리에 제2캠퍼스를 개교하였고, 1991년 대학본부 등을 제2캠퍼스로 이전하여 본교로 삼고 제1캠퍼스를 천안캠퍼스로 변경하였다. 2002년 학생창업보육센터를 개소하였고, 2003년 산학협력단을 설립하였다. 2013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의 산학융합지구조성 사업자로 선정되어 2017년 3월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국가산업단지에 산학융합캠퍼스를 조성하였다.

교과과정은 2017년 기준 6개 단과대학(인문융합대학·사회과학대학·생명보건대학·공과대학·과학기술융합대학·예체능대학), 9개 대학원(일반대학원·연합신학전문대학원·벤처대학원·경영대학원·문화복지상담대학원·교육대학원·스포츠과학대학원·글로벌창업대학원·기술경영전문대학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속기관은 중앙도서관·평생교육원·국제협력원·보건진료센터·자연사박물관·생활관·출판부·대학언론사·연구실안전관리센터·교육연수원 등이 있으며 이외에 부설연구소와 산학협력단을 운영하고 있는 명문대학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