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연합뉴스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동열 야구대표팀 감독에게 직언을 날리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10일 국회 본관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선동열 감독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선발 과정을 설명하기 위한 일반증인으로 참석했다.

이날 손혜원 의원은 “출근도 안 하면서 2억 원을 받느냐”고 질타하자, 선동열 감독은 “연봉은 2억 원이며, 모든 구장의 경기를 체크하려면 현장보다는 (집에서) TV로 체크하는 게 편해 그렇게 본다”고 대답했다. 또 손혜원 의원이 “판공비(업무추진비)가 무제한이라는 말이 있다”고 질문하자 선동열 감독은 “연봉에 포함”이라고 답했다.

이에 손혜원 의원은 “일본 전임감독과 비교하면 너무 편한 근무 조건이다. 사과하시든지, 사퇴하시든지 하라. 선 감독 때문에 프로야구 관객이 20%나 줄었다”고 지적했다.

앞서 선동열 감독이 이끈 야구 대표팀은 불명확한 기준으로 대표를 선발했다는 지적을 받아왔으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뒤에도 비난과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특히 LG 트윈스 오지환이 경찰야구단과 상무에서 대체 복무할 기회를 포기하고 국가대표에 승선해 금메달을 획득한 후 병역 특혜를 받은 것에 대한 지적이 이어지기도 했다.

한편, 국정감사 후 손혜원 의원은 자신의 SNS에 “KBO(한국야구위원회), 그리고 KBSA(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야구 적폐부터 제대로 밝혀 보겠다. 선 감독을 선의의 피해자라고 본 제가 바보였다. 야구팬 여러분들의 성원 부탁한다”는 글을 남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