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TN 중계화면

[코리아데일리=박태현 기자]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대표팀 선수 발탁에 있어 청탁 의혹을 받고 있는 선동열 야구 국가대표 감독이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 국정감사에 자리했다.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문체위 국감에 증인으로 출석한 선 감독은 논란의 중심에 있는 오지환(LG트윈스) 선수를 감쌌다.

바른미래당 김수민 의원은 선 감독에게 “청탁이 있었느냐”고 직접적으로 물었고, 선 감독은 “아니요”라고 답했다. 이어 “오지환이 대표팀에 승선한다는 교감이 서로에게 있었냐”는 질문에도 “없었다”고 말했다.

이날 선 감독은 “컨디션이 가장 좋은 선수를 뽑는 게 감독의 일이다. 당시 성적으로 뽑았다. 현지 날씨를 고려할 때 베테랑들이 체력적으로 어려울 것 같아 젊은 선수 위주로 선발했다”고 말했다.

또한 “병역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후배들을 돕고 싶어 공정하지 못한 결정을 내린 게 아니냐”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질문에 선 감독은 “소신 있게 뽑았다”고 답했다. 이에 손 의원은 “소신있게 봅아 우승했단 말은 하지 마라. 다들 그게 어려운 우승이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후배를 위한 마음이 있었다면 진심으로 사과하거나, 사퇴하거나. 둘 중 하나의 선택만 남으셨다”며 비판했다.

한편 오지환은 병역 혜택을 노리고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발탁되기 위해 지난해 상무 및 경찰청과 같은 군경팀에 일부러 지원하지 않았고, 코칭스태프를 비롯한 선 감독이 후배들의 병역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무리하게 이들을 선발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