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오늘 5일 서울 도봉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장애인 특수학교인 서울 인강학교에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이 장애인복지법 위반 혐의(신체•정서적 학대)로 본격적인 경찰 조사에 들어갔다.

경찰은 수사 의뢰가 접수된 사회복무요원 3명을 상대로 장애인 학생을 폭행했는지 확인하고 구체적인 경위 등을 추궁한 뒤 이날 중 피의자로 입건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찰은 현재까지 수사 의뢰가 접수된 사회복무요원 중 아직 소환하지 않은 1명도 이날 중으로 소환하고, 수사 의뢰가 접수되지 않은 사회복무요원들도 참고인으로 불러 혐의가 있는지 확인할 예정이다.

또, 피해 장애학생 4명은 국선 변호인을 선임했으며 성폭력이나 가정 폭력 피해자 지원을 전문으로 하는 해바라기센터에서 조사를 받을 예정이다.

인강학교는 사회복무요원이 학생을 폭행하거나 괴롭힌 사실을 사전에 알고도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을 전수조사한 끝에 2차례에 걸쳐 총 4명을 수사 의뢰했다.

지적장애학생들을 위한 특수학교인 인강학교에는 현재 127명의 학생이 다니고 있으며, 학생의 등교와 수업을 돕는 사회복무요원 13명이 복무 중이다.

이들은 인적이 드문 곳에서 학생들을 주먹으로 때리거나 괴롭혀온 의혹을 받고 있으며 현재 사회복무요원 전원이 업무에서 배제된 상태다.

이들의 업무는 교사와 특수교육실무사들이 맡게 된다.

한편 인강학교 학부모 약 30명은 이날 오후 서울시교육청을 찾아 채용비리 혐의로 직위 해제된 교장•교감 자리를 채워달라고 교육청에 요구했으며 교사들의 직무태만도 함께 주장했다.

인강학교는 인강재단이 운영하는 학교로 앞서 재단 산하 장애인거주시설에서 벌어진 장애인 인권침해와 회계부정이 내부고발로 드러나면서 재단에는 2015년부터 서울시 임시이사가 파견돼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