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가수 소유가 10개월 만에 새 앨범을 들고 돌아온다.

4일 저녁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소유의 미니앨범 PART.2 ‘RE:FRESH’가 공개된다. 지난해 12월 첫 솔로 정규 앨범 PART.1 ‘RE:BORN’에 이어 10개월 만의 새 앨범이다.

이번 앨범 ‘RE:FRESH’에는 직전 앨범인 PART.1 ‘RE:BORN’에서의 힐링코드 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로 표현되는 감정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앨범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라틴풍 댄스곡 ‘까만 밤(Prod. 그루비룸, with Sik-K)’ 타이틀곡 ‘까만밤’은 밤이 주는 묘한 설렘 속에서 취한 듯 물들어가는 사랑의 감정을 ‘까만맘’으로 표현한 가사와 세련되면서도 감각적인 라틴 리듬이 어우러진 곡. 스타 프로듀서 그루비룸 오레오가 트렌디한 사운드를 탄생시켰고, 래퍼 식케이가 피처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소유는 지난 활동에서 감성 보컬리스트의 면모를 다시 한 번 보여준 데 이어 ‘까만밤’으로는 섹시미와 퍼포먼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해서 보여줄 것을 예고했다. 소유는 재킷과 뮤직비디오, 무대 퍼포먼스를 통해 지금까지 선보인 적 없는 파격적인 콘셉트와 고급스러운 섹시미를 담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다. 재즈바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뮤직비디오에는 소유의 고혹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번 앨범 ‘RE:FRESH’에는 ‘까만 밤’을 필두로, ‘수지 파트너’ 아르마딜로, ‘헤이즈 파트너’ 다비, ‘아이유 파트너’ 제휘 등 여성 솔로 가수와 남다른 호흡을 자랑하는 프로듀서들과 함께 작업한 곡들로 눈길을 끌었다.

쓸쓸한 여자의 이야기로 몽환적인 소유의 보컬이 어우러진 ‘무덤덤(Prod. 아르마딜로)’, 달콤한 소유의 보컬로 감성곡 ‘너와 함께(Prod. 다비)’ 트로피컬하우스&뭄바톤의 ‘Funny(Prod. e.one, SEION)’ 사람들의 다양한 감정을 그림자에 빗댄 소유 작사의 ‘멀어진다(Prod. 소유, 유진경)’ 연인과의 갈등심리를 그린 이별발라드 ‘잔다툼(Prod. 윤현상)’ 등 총 6개의 트랙이 수록돼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