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맛집을 소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일 방송된 SBS '생방송 투데이'의 '리얼 맛집 24시간의 비밀' 코너에서는 소래포구에 위치한 꽃게 전문점을 찾아갔다.

이 맛집의 메인 메뉴는 '매운 꽃게 볶음'이었다. 주인장은 "꽃게를 한 번 살짝 튀긴 다음에 밀가루 반죽을 묻혀서 한 번 더 튀겨준다"며 반죽의 비법에 대해서는 '뽕잎 가루'를 넣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양념에 대해서는 "22가지 간장에 과일에 된장, 뽕잎 가루에 다 들어갔다"며 "비법은 마늘즙과 오디 청을 비롯한 각종 청"이라고 밝혔다.

또한 '오천만의 메뉴' 코너를 통해서는 경기 남양주시 경춘로에 위치한 '어랑손만두국'이 소개됐다. 이 곳은 쫄깃하고 속이 꽉찬 '이북식만두'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투명할 만큼 얇은 만두피에 꽉찬 속으로 남녀노소 사랑을 받는 만두를 손님들은 간장에 찍거나 김치를 올려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에 위치한 '귀일만두'가 개성만점 다양하게 먹는 재미의 '4단 코스 만두'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모둠으로 새우, 갈비, 부추, 땡초 4가지 종류의 만두를 각양각색의 맛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