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2TV 생생정보' 만두전골이 화제다.

3일 방송한 KBS 2TV '생생정보' 665회에서는 '딱 하나 바꿨을 뿐인데' 코너를 통해 만두전골·단호박매운갈비찜이 소개됐다.

경기 포천시 소흘읍 죽엽산로447번길에 위치한 '대대손손묵집'이 이날 '만두전골'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보글보글 끓는 투명한 국물에 신선한 해산물,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묵말랭이, 버섯 등 신선한 각종 재료가 더해진 '만두전골'은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 맛에 부드럽게 터지는 만두의 맛으로 주말 하루 매출 700만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경기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남평로에 위치한 '정마루호박꽃'이 이날 '단호박매운갈비찜' 대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달달한 단호박과 매콤한 갈비찜이 만난 '단호박 매운갈비찜'은 양념이 적절하게 배인 쫄깃한 갈비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단호박의 조화에 남녀노소 취향에 따라 가족외식에도 적절하다는 평을 받으며 평일 하루 매출 320만원 이상을 기록 중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초저가의 비밀' 코너를 통해 버섯약재국밥·보리비빔밥 등이 함께 소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2TV 생생정보'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버섯약재국밥· 능이버섯약재전의 경우, 경기 양퍙군에 소재한 식당에서 판매 중이다. 보리비빔밥은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식당에서 판매한다.

보다 자세한 위치는 '생생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