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SBS 방송 화면 캡처

[코리아데일리=김지희 기자] MBC가 주진우 시사인 기자에게 회당 600만원씩 출연료를 지급하고 있다는 주장과 함께 MBC 내부의 반발이 불거진 가운데, 김어준의 방송 출연료 또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방송인 김어준의 지난달 종영한 SBS 시사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의 회당 출연료는 주진우 기자와 비슷한 수준인 500여 만원으로 알려졌다.

27일 MBC 내 소수파 노조인 공정방송 노조는 성명서를 내고 “개국 이래 최악의 경영난을 겪는 MBC가 주 기자에게 회당 600만원의 출연료를 지급하고 있다”며 “이념적인 프로그램을 폐지하고 개편 프로그램에 MBC 직원들을 투입하라”고 주장했다.

MBC는 지난 2월부터 '시사매거진 2580' 후속으로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를 편성했다. 주진우 기자는 해당 프로그램에 진행자로 기용됐으며, 회당 출연료로 600만원을 받고 있다. 그러나 '탐사기획 스트레이트'의 회당 시청률은 2~3%내외로, 노조 측은 “1년 52주로 환산했을 때 연봉 3억 1200만원이다. 타 매체 기자가 MBC 사장보다 높은 급여를 받고 있다”며 부당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따.

한편 MBC 측은 “출연료는 스튜디오 촬영뿐 아니라 취재 활동까지 포함한 액수로 타 방송사에 비해 터무니없이 많은 금액이 아니다”라고 해명하면서도 출연료 액수에 관해서는 “외부에 알릴 수 없다”며 함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