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연일 논란이다.

더불어민주당은 28일 비인가 행정정보 무단유출 논란을 일으킨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민주당 간사인 김정우 의원과 위원인 강병원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의안과를 찾아 '국회의원(심재철) 징계안'을 제출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징계안에서 "국회의원 심재철은 국회의원으로서 국가이익을 우선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확인되지 않은 허위 사실을 제3자에게 유포해 국가 안위 및 국정 운영에 심대한 지장을 초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열람 권한이 없는 정부 자료를 취득하고 유포한 행위는 실정법을 위반한 범죄행위며 국기 문란 행위"라며 "비공개 불법 취득 자료를 공개하고 있는 것은 국민을 기망하고 대한민국 국회와 국회의원의 품격을 스스로 떨어트린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번 사태는 국가 공무원인 심 의원 보좌진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국가재정정보 시스템에 접속해 열람 권한이 없는 정부 자료를 고의적·조직적·반복적으로 빼낸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획재정부가 여러 차례 자료 열람의 권한이 없음을 고지하고 자료 반환을 요구했지만 심 의원은 이에 응하지 않고, 오히려 비인가 행정정보에 대한 최소한의 사실 확인도 거치지 않고 가짜뉴스를 배포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